본문 바로가기

컬럼/블로그, Blog Tip

MS워드, 엑셀, 포토샵 무료 폰트 추가하기 글꼴 사용하기 완벽정리

MS워드, 엑셀, 포토샵의 글꼴을 멋지게 바꿔보자.


회사에서 업무를 하든, 학교에서 과제를 수행하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MS워드, 엑셀 그리고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인 포토샵과 같은 것들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설명드린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웃분들은 어떠신지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글씨체는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나눔고딕인데 시안성이 높고, 친숙해서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글씨체를 메인으로 사용하시나요? 워낙에 많은 글씨체가 있어서 목적에 따라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도 종종 고민이 되긴 합니다. 이번에는 신규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눔고딕이 지겹다면? 이제는 신규 폰트 추가할 때!

딱 저의 이야기입니다. 익숙해지면 무뎌지지요. 새롭고 신선한 느낌을 추가하고자 신규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씨체는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는지, 마음에 드는 글씨체를 어떻게 해야 MS워드, 엑셀, 포토샵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하기 글을 통해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어벤저스 마블 신용카드 혜택 정리

  KBO 야구 기록 용어, 약어 총 정리

  기흥역 신갈역 아파트 현재 시세, 기흥 역세권 아파트 입주 시세 예측!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신청 및 관람정보



새로운 글꼴은 어디서 받아야 되나요?




신규 글씨체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우선 글씨체 파일부터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친구가 사용하는 것을 전달 받아도 무방하지만, 마음에 드는 글씨체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글꼴을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 후 관련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사용가능한 다양한 글씨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글씨체도 있고 유료 글씨체도 있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 글씨체만 검색해서 확인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일 것이라 생각이 들기에 추가로 설명드리면, '무료폰트'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관련 사항만 정리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미리보기로 글씨체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글씨체를 선택해서 다운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엄마도 할 줄 아는 폰트, 글꼴 추가하기!




사용하고자 하는 글씨체를 다운받았다면 1단계는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는 다운받은 글씨체를 프로그램 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해 주어야 되는데요? 저희 어머님도 설정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니 남은 진행단계도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하고자 하는 글씨체는 윈도우 내 '글꼴' 이라는 폴더 내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럼 그 폴더는 어디에 있을까요?





관련 폴더를 찾기위해서 윈도우 내 설정창을 띄어 줍니다. 잘 따라오고 계시지요?





위 이미지와 같이 찾고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관련된 내용을 하단에 보여줍니다. 하단에 있는 항목을 바로 눌러주시면 관련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해당 폴더를 여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복잡한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보이는 파일들이 뭐냐면, 기존에 윈도우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씨체 파일입니다. 엑셀이라든지, 워드 그리고 포토샵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글씨체들인것이지요.





자! 이제 새롭게 다운받은 글씨체 파일을 해당 폴더에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Ctrl+C, Ctrl+V는 알고 계시지요? 간단하게 해당 폴더로 관련 파일을 옮겨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추가한 글씨체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포토샵에서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 봤는데, 위 이미지와 같이 동일한 글씨체가 추가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포토샵 작업에도 잘 적용되어 나오는 것을 확인했고요.





마지막으로 엑셀에서도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글씨체를 눌러보니 추가한 것들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조금 더 다양한 느낌의 글씨체로 시안성도 높고 가독성도 높은 문서를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제가 안내한 내용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때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신느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하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gmail 계정 생성방법

  Tistory 임시저장 글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안 안내

  Tistory 임시저장 오류, 이번만 플러그인 실행을 항상 허용으로 변경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배포합니다.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