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블로그, Blog Tip

티스토리 업데이트 서식 기능으로 불러오기 쉽게 글작성하기

서식 작성하는 방법이 바뀌었나? 어디갔나?


저의 목표는 하루에 하나씩은 나름의 생각이나 느꼈던 점, 그리고 하루를 살면서 배운 것들을 정리해서 이웃분들과 자주 들러주시는 소중한 분들에게 공유하는 것입니다. 주말이 가장 힘든데, 약속이 있거나 멀리 이동해야하는 경우에는 하루하나라는 목표달성을 못하기도 합니다. 별일 아니지만, 한달의 달력에 하루나 이틀정도 포스팅 색깔이 안들어가 있으면 어찌나 속이 상하던지요? 중독인가요? 하하. 나름 그런 재미로 글을 쓰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업데이트 이후로 서식글을 작성하는 방법이 달라져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익숙한 것이 바뀌면 뭐든지 불편함이 뒤따른다.


이전에는 글을 쓸 때, 어떤 형식으로 발행을 할 것인지, 정하고 나서 발행을 누르는 방법이었습니다. 보통 포스팅을 하게되면 글을 선택하고 양식으로 지정하고자 한다면, 해당 칸에 클릭을 한 다음에 발행을 했기에, 한 자리에서 바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7월 이후 똑같은 양식을 사용하다 이번에 수정을 하면서 업데이트를 하였는데, 서식 발행이 없어서 순간 당황했네요.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Qoo10 큐텐으로 해외 직구 하자!

SK 공시지원금 조회하기, T월드 공시지원금 실시간 확인 방법







티스토리 글작성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기 전의 모습입니다. '글, 공지, 키워드 서식' 중에 원하는 양식을 골라서 발행을 누르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포스팅할 때는 맨 앞칸에 있는 글을 그리고 통일한 양식으로 저장을 하고자 한다면 맨 마지막 칸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었지요.







업데이트 된 이후 티스토리에서 양식을 새로 발행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우선 로그인을 한 다음 '관리자'를 눌러서 관리자 전용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면 글을 작성할 대 선택하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위 이미지의 붉은색 박스로 표시한 항목인데요. 해당 항목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세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 작성할 때 선택하는 항목이 사라지고, 처음부터 어떤 형태로 발행할 것인지 먼저 지정한 다음에 글을 작성하는 것으로 그 순서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위 이미지에 붉은색 박스로 칠한 서식을 클릭하면 해당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글의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제목칸 옆에 있었는데,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 글의 양식을 지정하고 들어와야 해당 양식대로 원하는 글을 작성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지만, 의외로 당혹스러울 수 있는 일이라 정리해 보았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내진설계 진도, MMI 지진규모 상세 기준 안내

발표 강연 강의 프레젠테이션 PointerFocus 마우스 강조, 확대 프로그램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예상 상세 근거 확인

KBO 역대 프로야구 FA 연봉 추이 및 2018년 FA 연봉 대박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