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T멤버십 등급별 포인트, 할인한도 정확하게 공부해보자.

T월드 멤버십 등급체계를 파헤쳐보자!


"내가 지금 SKT에 가입한지가 얼만데? 그동안 낸 금액만 해도 몇 백이여!"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희 부모님은 두 분다 현재 19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덕분에 온가족할인 최고할인률을 적용받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VIP 혜택이 적용되지는 않지요. 두분이 합쳐서 40여년에 육박하는데도 VIP 혜택은 딴 나라 이야기입니다. 즉 누적 가입연한은 등급 산정과 아무 관련이 없다는 뜻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요소, 항목들로 내 등급을 산정하는지 알아야 어떤 혜택과 할인률을 적용받을 수 있는지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Level과 산정체계를 알고, 알뜰살뜰 끝까지 포인트를 다 써보는 것이 올해 저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VIP 등급을 따낼려면, 결국은 돈이었어. 돈!


오래 가입하고 그리고 꾸준히 사용해주고만 하면 자연스레 최고 Level로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크나큰 착오라고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무리 오래 사용한들 당연한 승급은 적용되지 않았으니 말이지요. 제가 여러모로 확인해 본 바를 정리해보면, 결국 돈이었습니다. 한달에 얼마나 많은 금액을 지불하는지, 그 높은 금액을 얼마나 오랜 기간 유지했는지가 산정의 기준이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SK 공시지원금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상세 근거






2017년 기준, 제가 사용할 수 있는 Point 현황입니다. 12월 30일 기준으로 확인한 것으로 1년 동안 약 2,040원 사용했네요. 아깝게 사용하지 못하고 버린 포인트가 68,000원에 육박합니다. 이러니 통신사만 배채우니 제도라고 말을 아니할 수가 없네요. 





작년에는 멤버십이 실버였기에 할인한도가 7만점 밖에 안되었는데, 금년도는 골드로 올라가면서 10만점이 채워지네요. 아마도 작년기준으로 월 사용금액이 높아져서 승급이 되었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사용할 곳도 변변치 않는데, 이제부터라도 공부제대로 하고 올해는 저걸 다 쓰는 것이 목표입니다. 





티월드를 통해서 정확히 어떻게 Membership 이 산정이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종류는 4가지로 나눠지는데, 가장 높은 것이 VIP이고 한단계씩 낮아져 골드, 실버, 일반으로 구성이 됩니다. 통신사에 가입만 하면 기본적으로 일반으로 적용되면 최소 5만점의 포인트를 기본으로 제공받게 되는 것이지요. 안내를 보니, 가입기간도 일부 영향이 있다고 되어있네요. 개인적으로 경험해본 바에 따르면 가입기간은 매우 미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공되는 금액도 적용되는 membership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VIP는 무려 '무제한' 이라는 타이틀이 붙네요. 할인계약만 되어있는 상점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무제한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니 매우 좋아보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작년 한해 제가 사용한 금액이 2천원인 걸 비교해볼 때, 결론은 '별로 쓸데가 없다' 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VIP 산정은 앞서 설명이 드린대로, 가입기간과 누적사용금액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죠. 솔직히 말해서 번호이동을 통해서 통신사를 옮겨다니며 최소의 금액으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이 호갱탈출의 지름길인데, 이렇게 오랜기간 한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님 세대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제외하고 말입니다. 우선 VIP가 되기 위해선 최소 2년이상 사용해야되고, 년 90만원 이상의 누적금액을 사용해야 되네요. 결코 쉽지만은 않은 조건입니다.





티월드 홈페이지에는 상세 계산법이 제시되어 있는데요. 가입년월과 월정액 등 고객마다 다른 사항들을 어떻게 적용되는 지 계산을 통해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애플 아이폰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신도림 갤럭시S8플러스 기기변경 저렴하게 성공한 이유는?

T membership 커플, 할인혜택으로 알뜰살뜰 데이트하기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