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아이폰X 노치 Notch 앱, M자 탈모 Phone 탈출, 리뷰 영상 캡처

아이폰X Notch 어플로 M자탈모 탈출!


국내에는 현재 아이폰8 그리고 8플러스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애플 Korea에 게시된 언락폰 기준으로 가격은 용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대다수 100만원을 훌쩍 넘는 금액으로 책정이 되었지요. APPLE 충성 고객들이 주위에 많은데, 다들 아쉬워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각자가 느끼는 프리미엄에 따라서 구입을 한다고 하네요. 국산 Samsung은 별로 좋아하는 사람이 없는 것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개인적으로 S7엣지 모델을 사용중인데, 저도 직구로 기기변경을 하고자 알아보고 있는 중이네요. 역시 아름다움의 APPLE, 디자인의 APPLE인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주년 기념폰인데, M탈모라는 별명이 붙었다구?


M탈모! 휴대폰에 붙은 별명치고는 참 어이가 없습니다. 탈모인들에게는 미안한 말일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M자는 사람에게 그 중에서는 나이 지극한 남성들이 주로 앓는 질병입니다. 앞쪽 이마의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알파펫 'M'과 닮은 모양이 되어, 그렇게 불리는 것인데, I-Phone에게는 어떻게 보면 너무 가혹한 별명이질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전반적인 디자인이나 개선된 기능을 볼 때 그런 놀림으로 구매하려던 사람이 주저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 출시한 아이폰X의 모습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M' 모양이 보이지 않으시지요? 맞습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해당 부분을 가려주는 가발 앱이 출시되었기 때문이지요.





어떻게 보면 디자인의 완성되었다고 느껴질 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이렇게 출시했음 어땠을까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고객에게 조금 더 넓은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주려던 노력이었는데, 애꿎은 별명만 얻은 셈이 되었네요. 해당 어플은 노치 App으로 불리는데, App. Store에서 Notch라고 치면 검색이 됩니다.








본연의 디자인의 모습입니다. 상단 좌우측에 디스플레이가 확장이 되면서 마치 가운데 머리만 남은 모양이 되어버렸네요. 엠자 모양이라고 하면 될 것을 굳이 '탈모'라는 말을 넣을 필요가 있었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해당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에 오히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더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자로 넓게 만들어 버리면 되지 왜 저렇게 굳이 했을까? 라는 의문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도대체 뭐가 들어있기래? 그럴까요? 위 이미지와 같이 애플 미국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바에 따르면 2개의 카메라와 스피커, 센서 그리고 프로젝터가 내장되어 있다고 하네요.







좀 더 정확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어서 하나 더 첨부해 보았습니다. 마이크와 스피커도 보이네요. 굳이 귀에 대지 않고 이야기해도 아주 편리하게 통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굴 인식기능도 있어서 이렇게 카메라가 많이 필요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정면을 다시 보면, 굳이 그런 별명으로 불리만한 이유는 없어보인다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태클은 사절이예요!








이번에 출시한 노치 App을 적용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상단이 깔끔하게 마무리된 모습이 마음에 드시는 분들도 있으실 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화면이 더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








국내 얼리어답터님께서 실제로 해당 App을 사용하는 모습을 유튜브로 올려주셨기에 확인해 보았습니다. 해당 App을 설정한 모습인데,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것 같지만, 실제 보이는 디스플레이 화면이 조금 작아진 것 같습니다.








노치 App을 적용하기 전의 모습입니다. 광활한 화면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렇게 보니 왼쪽 카메라 부분이 살짝 걸리는 것 같은데, 손으로 집을 때 사용하면 오히려 더 편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국내 앱에도 잘 적용이 되는지 확인해보고자 국내에 사용하는 앱을 실시하기 전의 모습입니다. 





가리는 것 없이 광활한 디스플레이에 확인하고자 하는 정보들이 다 보이네요. 전 정말 이 오리지널 화면이 더 마음에 드네요.








국내 앱을 실시한 모습입니다. 상단 뿐만 아니라 하단에도 일부 노치앱이 적용되어 전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면 크기가 작아지는 모습입니다. 아직 호환이 완벽하지 않은 모습이기도 합니다. 상단만 가려주는 기능이라면 모를까 하단의 일부까지 가려버린다고 하면, 그렇게 큰 효용성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수 유저의 인기도 마찬가지겠지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8 년도 다이어리 아이디어머신 프랭클린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리뷰

  SK 공시지원금 조회하기, SKT T월드 공시지원금 실시간 확인 방법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예상 상세 근거 확인

  애플 Iphone 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Iphone 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Qoo10 큐텐으로 해외 직구 싸게 사자!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