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야구장 맥주 소주 음식 가방 반입 허용기준 안내

야구장 맥주, 소주 및 음식 반입시 허용기준을 알고 준비하자.


가슴속의 답답한 마음이나, 나도모르게 쌓인 스트레스는 오래동안 가직하고 있으면 안되겠지요? 부산이라면 시원한 바닷바람이 부는 탁 트인 해운대에 들러서 커피라도 한잔 마시고 가면 좋은데, 여기는 체험 삶의 현장인들이 모여있는 서울인지라 그러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답답한 마음을 풀어야 할까요? 남자들은 대부분 좋아하는 스포츠경기를 관람을 하거나, 스포츠 스타를 응원하면서 많은 부분 해소하곤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녹색 잔디가 눈을 정화시켜주는 기분을 들게해서 야구장을 자주 찾는 편입니다. 이웃분들은 어떻게 해소를 하고 계시는 지요?







야구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서 필수로 준비해야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바로 야구를 보면서 먹을 음식과 음료인데요. 치킨은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이지요. 경기장 내에도 여러 매점과 편의점이 있지만, 미리 준비해서 가는 것보다 가격이 훨씬 비싸기 때문에 선듯 구매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야구를 보다가, 응원을 열심히 하다가 필요한 물품을 사러 나오는 것도 사실 매우 귀찮습니다. 그런 이유로 필요한 것들을 미리 준비해서 가져가는데, 입장 확인할 때보면 많은 분들이 하나 둘씩 허용기준을 만족하지 못해서 난감해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자주 구매하는 맥주, 소주 그리고 음식을 넣어가는 가방에 대해서, KBO 안전정책을 기준으로 허용이 인정되는 기준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고, 정보 공유를 해보고자 하오니 아래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야구장 반입제한 물품을 제대로 확인하고 준비하자.


야구 경기를 보러와서 입장권 확인하는 곳에서 저지를 당한다면 이 만큼 황당한 경험이 없습니다. 저도 생각지 못한 것들로 인해 여러번 저지를 당하면 조치요구를 받았는데요. 이유를 알고나면 이해를 할 수는 있지만, 홍보가 안된 탓인지, 아니면 제가 어떤 경로로든 정보를 접수하지 못해서 그런 것인지, 한번에 당당하게 입장한 경험이 없네요. 저의 경우에는 사이다 1.5L를 들고 들어가다가 걸렸는데, 1L가 넘는 PET 음료는 금지라고 합니다. 구매 전에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야구경기 입장전, 허용되는 주류, 가방 개수를 확인하자.




그럼, 어떤 이유와 기준으로 입장제한을 하는지에 대해서 KBO의 설명을 확인해봅시다. 몇번 잡히다 보니 억울해서 KBO사이트까지 들어오게 되었네요, 덕분에 오해는 풀려서 좋지만 제대로 홍보가 되었다면 더 좋았겠다 싶은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준에 대해서는 SAFE 캠페인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그런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나의 안전과 옆사람의 안전 그리고 모두의 안전을 위한 것이니만큼 이해는 되지만, 사이다 PET병 1L와 1.5L가 안전에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의문 스럽기도 합니다.






KBO SAFE 캠페인으로 보다 이해하기 쉽게 위 이미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맥주를 포함한 주류는 및 캔, 병 등은 1L 이하의 용량만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쇼핑팩이나 아이스박스 등은 반입이 제한되므로 준비하실 때 어깨에 매는 가방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맥주는 Beer보이도 관람석에서 상시근무를 하기때문에 문제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소주의 경우는 제한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게 주류라고 통칭하여 설명해 놓아 세부사항은 확인이 어려운데, 출발전에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기로는 Soju는 반입이 불가한 주류를 알고 있습니다.





아이스가방이나 쇼핑팩이 안되는 이유는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이나, (개인적으로는 경기장 내 상권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가 아닐런지?) 안전 규정에 명확히 기재되어 있으니 허용기준을 확인해보고 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S.A.F.E. 캠페인을 기억하자!




KBO 안전규정인 SAFE 캠페인에 대해 동영상으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체 10개구단이 반드시 지켜야하는 사항으로 강력한 안전규정이라고 합니다.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안전규정 1. 맥주는 병이 아닌 PET 컵에 담아서 사용합니다.

안전규정 2. 소주는 반입이 불가합니다.





안전규정 3. 다시 가져갈 수 있는 백팩이나 가방을 사용한다. 1개만 허용된다.





3가지 안전규정을 지키는 것이 불편하긴 하지만 다수의 안전을 위한 것이니 따라야겠지요?





야구경기장에 반입가능한 주류와 음식물 등에 대해서 출발 전에 조사하고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입장 시 가져들어갈 수 없기에 모두 버리거나 외부에 맡겨놓아야 입장이 가능하므로 매우 번거롭습니다. 미리미리 확인하시어 편하고 즐거운 야구 관람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안내>


황금연휴를 이용해서 수원 KT WIZ PARK 야구장과 부산 사직구장을 다녀왔습니다. 부산자이언츠를 응원하다보니 이대호를 응원하고자 간 것이었는데, 덕분에 야구 경기 관람을 준비하면서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원 KT WIZ 무료주차 가능한 장안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