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사직야구장 티켓 예매, 취소 환불 주의사항 안내

사직야구장 티켓예매 가격, 할인방법, 우천 시 취소 및 환불 안내 


TV로 야구보기는 참 쉬운데 야구장에 한번 방문하기가 이렇게나 어렵습니다. 기왕가는 거 응원단도 보고싶고, 선수들도 가까이에서 보고싶은데 마음에 드는 자리를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어렵습니다. 치어리더가 바로 안보이면 어떤가요? 선수들이 조금 멀게보이면 어떤가요? 뜨거운 응원 열기를 느끼고 싶어서 힘들게 구석자리라도 예약를 했는데, 함께 가는 친구가 급한 약속이 생기는 바람에 또다시 직관에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예약를 Cancle하기 위해서 다시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타구장은 비가와서 Cancle 되었다고 하네요. 





또 이렇게 안해도 될 경험을 하게되면서 야구경기 취소 및 환불에 관한 규정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예약한 입장권을 Cancle하고자 할 때는 경기까지의 시간이 매우 중요한데 입장권 예약을 할 때 자세히 읽어보지 않으면 Cancle을 하고싶어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정보는 메모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로 인해 경기가 열리지 않아 Cancle 되는 경우, 돌려받는 금액 등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정리하오니 이미지와 글을 통해서 확인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안내>


오랜만에 부산을 방문하면서 부산자이언츠 직관을 위해서 입장권도 직접예약해보면서 필요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히 입장권 확인할 때 허용되는 주류와 음식물 그리고 가방 등의 규정이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어 관람 전 준비를 하시면 못먹고 버리거나 경기장 내 가지고 들어가지 못하는 불상사는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켓예매 규정, 예매Cancle 및 할인규정, 우천시 Cancle규정 


남들보다 빨리, 그나마 좋은 자리를 예약하기 위해서 입장권 예약 시에 팝업으로 제공되는 안내페이지는 상세히 읽어보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또한 다른관람객에게 좋은 자리를 뺏길까봐 바로 좌석지정 페이지로 이동하기가 바빴는데, 이렇게 예약한 입장권을 Cancle하려고 보니, 놓치고 지나쳤으면 낭패볼 만한 정보들이 많이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예약 및 Cancle규정 그리고 환불 시 절차 및 과정에 대해서 정리하여 알려드리오니, 이미 예약을 완료하셨더라도 한번 챙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티켓예약 기본사항 확인하기







위 이미지와 같이, 입장권을 예약할 때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중요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1인당 예약할 수 있는 최대좌석은 10자리이며, 비회원은 5자리가 최대이다.

(2) 경기 예매시작은 3연전 중 첫째날 경기가 열리는 날짜기준 14일 전 오후 2시에 오픈된다.

(3) 3연전 각 경기가 격일로 오픈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입장권이 동시에 오픈된다.

(4) 예약한 좌석의 부분취소는 불가능하다.

(5) 예약시 한 매당 500원의 예매수수료가 추가로 부가된다.


위와 같이 나름은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는데 놓치고 지나가기 쉬운 항목들입니다. 결제단계에서 내가 본 금액보다 비싸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지요. 한번 읽어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다음은 예약취소 규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불가피한 이유로 예약를 Cancle하게 되면, 구매한 금액의 10%가 수수료로 차감이 된다.

(2) 신용카드의 경우, 10% 차감된 금액을 돌려받는다.

(3) 예매수수료인 500원은 돌려주지 않는다.

(4) 우천으로 인한 경기 Cancle 된 경우에도, 결제금액은 전액 돌려주나, 수수료 500원은 돌려주지 않는다.

(5) 예약한 입장권은 경기시작 3시간 전까지 인터넷에서만 Cancle 가능하다.

(6) 모바일 및 종이로 발권한 입장권은 Cancle 불가하다.


기본적으로 수수료가 구입금액의 10%로 상당히 높습니다. 그러므로 야구장 방문일정을 확실히 정한 다음에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불가피한 이유라도 Cancle할 경우에는 너무 아까운 금액이니깐요!







좌석 선택에 대한 기준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약시 선택한 좌석은 10분이내에 결제하여야 안전하게 완료됩니다. 결제단계가 10분이 넘으면 자동해지가 되어 다른사람에게 배정된다.

(2) 좌석 선택시 새로고침으로 현황파악은 가능하나, 선택한 좌석이 있을 경우 4번째 새로고침시에는 자동해지가 된다.


좌석선택할 때도, 위와 같이 고려할 사항이 있었습니다. 더 좋은 자리가 날 확률이 높지 않지만, 저 역시도 새로고침을 눌러가면 현재 현황을 자주 파악하는데, 위 정보를 몰랐으면 잡아놓은 좌석도 놓칠 뻔 했습니다.







선수들을 가까이에서 보고싶은 마음에 익사이팅존에서 관람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관람객을 보호하는 방호줄이 없기에 야구에 집중하지 않으면 야구공이나 파울볼에 상당히 위험한 자리였습니다. 가능하면 야구헬멧과 글러브는 꼭 지참해서 가야되는 자리라고 생각이 되던군요. 익사이팅존 관련 해서도 위 이미지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1) 13세 이하는 익사이팅존 입장이 불가하다.

(2) 우천으로 인한 경기Cancle 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자동으로 환불된다.


우천 취소의 경우, 구매자가 따로 할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입장권 예약 및 환불 안내







사직야구장 입장권 금액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기본좌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응원단상과 선수들이 잘 보이는 내야상단석을 선호하는데, 매진된 경우라면 외야자유석을 주로 예매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자유석이기에 일찍 도착해서 통로석 인근에 앉으면 사람들 틈에 끼여서 비좁고 불편하게 보는 것보다 훨씬 매력이 돋는 좌석입니다.


주중과 주말 입장권의 금액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금요일은 주말로 포함이 됩니다. 확인 또 확인!







언젠가는 중당탁자석에 앉아보는 것이 꿈인데, 이뤄지겠지요? 금액이 만만치가 않네요. 종종 티비나 전광판에도 출연할 수 있는 매력적이 좌석입니다. 이왕에 가는 거 부산자이언츠가 가을야구 진출하면 올해는 꼭 중앙탁자석을 예약할 계획입니다.


익사이팅존은 25,000원 이네요. 글러브 꼭 챙겨가야 합니다. 위험해요!







현장에서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기있는 구역이나 좌석은 구하기 힘들겠지만요. 온라인으로 예약하지 못한 경우라면 경기시작 전 티켓박스 오픈 시간에 맞춰 현장에 도착하면 충분히 입장권을 구할 수 있으니, 시간맞춰 이동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예약은 매표소나 무인발권기를 통해서 입장권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입장 후 매점 등의 출입 시 입장권을 보여줘야 가능하므로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티켓은 굳이 입장권으로 수령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수료는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여러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차이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바일티켓은 발권이 되면 교환 및 refund가 되지 않으므로 경기장에 꼭 가실 분들만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5회종료가 기준이기에 5회이전에 우천취소가 된다면 입장금 금액을 전액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수수료는 제외)







야구장 입장권예약 주의사항은 기억해 놓자.



사직야구장 티켓예매할 때 주의사항, 좌석 선택 후 결제할 때 알아야 할 사항 그리고 Cancle 시 환불금액 등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응원단상이 보이는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고 하다보니, 좌석이 오픈되는 당일 오후 2시에는 접속조차 힘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치열하게 경쟁을 뚫고서 그 자리를 차지하시는 분이 승리자이겠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즐겁게 응원하고 안전하게 관람하는 것이 제일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롯데가 하루빨리 연패를 끊고 상위권으로 올라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글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사직야구장은 야구만큼이나 응원이 재밌는 곳이기에 출발 전에 신문지 등의 응원도구를 챙겨서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사직야구장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