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롯데 자이언츠 원정 응원단 잠실야구장, 고척돔 방문일정

롯데 원정 응원단 잠실야구장, 고척돔 방문일정 안내


'오늘 롯데는 어찌 되고 있노?' 부산에서는 퇴근하고 오시는 아버님의 첫인사가 이렇다고 합니다. 그만큼 야구가 생활화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어린시절 부산에서 살다보니, 야구 결과를 묻는 말이 자연스럽긴 합니다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예전부터 팬들의 걱정거리이기도 했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올해는 이대호도 돌아오고, 박세웅도 작년보다 훨씬 더 좋아졌다고 하니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순위는 그 기대와는 거리가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4위권내로 들어갔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롯데 응원단만 있으면 야구를 볼 수 있다.


자이언츠의 순위가 8등, 9등이 되어도, 팬들이 야구를 떠날 수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전국구 응원단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꼭 사직구장을 가지 않아도 원정경기에 응원단만 온다면 그 곳이 바로 사직구장화가 되어 버리는 요상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이전에 KT와 경기 관람을 위해서 수원구장을 찾은 적이 있는데, 당시에 아주 쓸쓸하게 야구관람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야구보다는 응원이 더 재밌는 사람인지라, 그 때 이후로 응원단이 오지 않는 경기는 직관하지 않겠다는 마음도 먹었지요.


 

  티켓링크 야구티켓 예매방법 상세안내

  수원 KT WIZ 위즈파크 야구장 사전주차 신청방법 상세안내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 고척돔 티켓 예매 방법 안내



자이언츠의 Turning Point 가 다가온다.!





작년에 트레이드로 롯데에 영입될 때만 해도, 영건으로 최소 2~3년은 더 키워야 프로에서 제 역할을 할 수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올해 완전히 달라진 루키도 등장한 박세웅 투수입니다. 야구 해설진들 사이에서는 외국인 선수들을 제치고, 자이언츠의 1선발이자 에이스로 통하고 있더라고요. 달라진 박세웅의 위상을 느낍니다.





야구장을 찾는 이유를 꼽자면, 바다를 볼 수 없다면 야구장만큼 확 트여진 공간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야구장을 찾으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마스코트의 응원도 너무 재밌습니다.





6월은 호국 보훈의 달로, 유니폼도 군복느낌이 물씬나는 것으로 갈아입고 경기를 한다고 합니다. 제발 옷팔이 장사속이 아니길 바라면 연승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민호님!





사직야구장의 경우, 경기 시작 전 행사가 참 많은데요. 이렇게 실제 경기장에 들어가서 베팅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매번 있는 것은 아니고 홈구장의 안내를 통해서 신청한 사람들 중 일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정 응원단 잠실야구장, 고척돔구장, KT Wiz 구장 방문일정 안내





3째주 주말부터 4째주 원정경기 전체에 응원단이 동행한다고 합니다. 원정 응원을 계획하시거나 해당 경기를 직관을 하시는 분들은 위 이미지를 통해서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이언츠의 팀순위 그래프 입니다. 연승으로 인해서 5월말에 4위권까지 잘 따라 올라갔는데, 꼴등 대구팀과 마산팀에 발목이 붙잡혀서 하위권으로 추락하고 말았네요. 현재 순위 7위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KBO 타자, 투수 순위 1등이 모두 자이언츠 선수라는 것입니다. 타자는 이대호 선수고, 투수는 박세웅 선수네요. 심지어 박세웅 선수는 다승에서도 현재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팀별 기록을 알아보았습니다. 왜 하위권에 머무르는지, 위 팀기록 투수를 보면 전체 8위권에 랭크되어 있네요. 팀 ERA가 상당히 높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부분입니다.





실점을 줄이려면 수비가 좋아야 되는데, 팀수비력은 전체 9위네요. PO는 야구에서 스스로 아웃의 의미로 진루타나 희생타가 아닌, 삼진이나 플라이아웃 등으로 인해 아무 영향없이 아웃이 된 경우를 뜻합니다. 타팀에 비해 한번에 아웃시킨 숫자가 적은 편이네요.





알아보는 김에 역대 자이언츠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1999년도 우승이후에는 약 20년째 우승이 없네요. 안타깝습니다. 작년에 반등했지만, 올해 투수와 수비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또 떨어질지 모를 일이네요.



 ● 관련 글 안내 


야구를 좋아해서 롯데와 넥센을 함께 응원하고 있습니다. 자이언츠는 부산에서 자랐기 때문에, 히어로즈는 지금 살고 있는 곳이 서울이라서 그렇습니다. 열심히 응원한만큼 결과가 좋으면 같이 신이 나지만, 두팀모두 하위권에 있어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올해는 꼭 가을야구 가고싶은데 말이죠. 아래 글은 야구경기를 직접 관람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자료를 조사하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음식 반입기준이나, 티켓 예매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야구장 맥주 소주 음식 가방 반입 허용기준 안내 

  프로 야구 올스타전, 2017 프로야구 올스타 투표 안내

  롯데야구 예매 안내, 무료입장 및 할인안내

  사직야구장 티켓 예매, 취소 환불 주의사항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