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수원 KT WIZ 위즈파크 야구장 사전주차 신청방법 상세안내

KT WIZ 위즈파크 주차방법 상세안내 


추운 겨울도 지나가고 따뜻한 봄날이 오면서 야구하기 좋은 계절이 되었습니다. 주변에 취미생활로 사회인 야구단 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처럼 열심히 응원만 하는 분들도 있지요. 부처님 오신날 공휴일을 맞이하여 부산자이언츠 야구경기를 보기 위해서 위즈파크 야구장 티켓을 예매하였습니다. 공휴일에는 낮경기로 오후 2시에 시작하는데, 서울에서 수원까지 대중교통으로는 이동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차량으로 가보고자 합니다. 이럴 때 주차할 장소가 없다면 상당히 곤혹스러운데요.! KT 메인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니 주차는 사전신청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가능하다는 내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오기가 어려운 분들에게 주차관련하여 마음편하게 해드릴 정보를 찾아보았으니,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실구장이나 부산의 사직구장 같은 곳도 주차시설은 일부 있겠지만, 관람객들의 차량을 모두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즈파크 야구장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메인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사전주차 신청이라는 것이 있어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방문하는 부처님 오신날에는 이미 주차예약 신청이 매진이 되어 저는 이용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추후에 다시 방문할 수도 있기에 사전주차 신청방법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보너스 팁!


저처럼 주차예약 신청 매진으로 인해 주차 고민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주변의 주차가 가능한 장소도 알아보았으니, 하단의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장안구청

2. 송원중학교 






<관련 글 안내>


야구장을 방문한다는 것은 야구 경기를 보기 위함이겠지요? KT 수원 경기는 WIZ 메인홈페이지에서도 티켓예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티켓링크의 절차를 그대로 통용하고 있으므로, 티켓링크 회원가입이 되신 분들은 어느 곳을 이용해도 무관합니다. 관련하여 하기의 야구티켓 예매 상세안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주차 신청으로 안전하게 주차하자.


주차예약 신청이라는 것을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구장들도 이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효율적이고 관람객들에게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주차예약 신청이 완료된 사람은 편하게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안심이고, 매진으로 인해 신청을 못한 분들은 굳이 야구장까지 차를 가지고 갈 필요가 없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미리 대체 장소를 물색하기에 여러모로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WIZ PART 주차신청 방법 안내




WIZ파크의 예약제 주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홈페이지 회원이어야 합니다. 메인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상기 이미지와 같은 '사전주차 예약제 안내'라는 배너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클릭하시어 예약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안내페이지로 이동하면 주차 예약제 서비스에대해 상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 를 클릭하시어 예약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전 주차에 대한 안내되는 내용입니다. 경기시작 2시간 전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주차비는 2,000원이라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예약제이기에 예약이 완료되지 않은 차량은 현장을 방문해도 주차가 불가함으로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콜센터를 통해서도 예약신청이 가능함으로 컴퓨터 이용이 어려우신분은 하기 전화번호를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너스 팁!


예약신청 콜센터 연락처 : KT위즈 (1588-5916) // 수원종합운동장 (031-240-2720~1)







그 외 종합운동장 출입게이트에 대해서 상세 안내를 하고 있으며, 예약 마감으로 주차가 불가한 분들을 위해서 주차가 가능한 주변지역을 추가로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내용은 하단에서 상세히 다루겠습니다.





주차예약 신청 페이지는 매우 간단합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날짜와 소유하고 있는 차량번호, 소유자의 연락처 정도만 기입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앞서 설명드렸지만, 1일 주차비 이용은 2,000원입니다. 카드가 안되고 현금 결제만 가능함으로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신청 불가 시, 대체 장소 안내





위즈 파크내 주차불가 시 안내하고 있는 곳의 정보를 파악해 보았습니다. 근처 장안구청은 경기장과 도보로 약 7분 거리로 충분히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라고 생각됩니다. 마침 도보 경로에 홈플러스가 위치하기 때문에 필요한 음식이나 음료 등을 준비해서 방문할 수 있기에 괜찮은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한곳은 송원중학교 입니다. 확인해 본 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경기장과의 거리가 약 1km로 멀기에 도보로 이동 시 약 15분 정도는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첫번째 대체 장소로 장안구청을 고려해보시고 만차라고 하면 송원중학교로 빨리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맺음말


저 같이 멀리서 방문하는 분들은 주차가 가장 큰 걱정입니다. 조금 더 일찍 주차 예약신청을 하지 못해서 안타깝지만,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다음번에는 보다 편하게 방문하고 야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야구 티켓이 오픈 되는 날, 예약과 동시에 주차 예약도 신청하면 만사형통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