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 고척돔 티켓 예매 방법 안내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 고척돔 입장권 예매 방법 정리


저희 가족은 야구를 매우 좋아합니다. 심지어 부산여행을 계획할 때에도 부산 사직구장 방문을 일정에 넣어놓을 정도입니다. Baseball 경기 규칙이나 룰을 잘 알고 보는 것은 아니지만, 직접 경기장에 방문해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 타석에 들어선 선수를 그리고 마음속에 저장한 팀을 응원하다보면 자연스레 몸과 마음에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정화되어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향이 부산이다 보니 부산 자이언츠가 익숙한 팀이지만, 서울에 오래 살고 있는 만큼 넥센 히어로즈를 제 2의 홈팀으로 정하고 열심히 응원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척돔 입장권 예매는 넥센히어로즈 홈페이지에서 가능!


고향팀인 부산자이언츠와 경기가 있어, 직접 관람하러 가고자 입장권 예매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당연히 홈팀인 넥센을 응원합니다. 티켓링크를 통해서 하면 간편하기도 하지만, 홈팀 응원이니만큼 영운군단이 되어서 응원을 해야 제대로된 홈팀 팬이라고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즈를 통해서 고척돔 입장권을 예매 하는 방법과 각 입장권 별 구입 가격을 상세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입장권 구매 안내, 무료입장 및 할인안내

  사직구장 티켓 구매, 취소 환불 주의사항 안내

  수원 KT WIZ 위즈파크 사전주차 신청방법 상세안내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 구일역에서 5분 거리





넥센 히어로즈 홈구장은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돔구장을 사용합니다. 국내 최초의 돔형식으로 건설된 야구장으로 날씨의 영향을 받지않고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돔구장에서 경기할 때는 우천취소로 되돌아오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입장권을 예매하기 위해 히어로즈 홈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메뉴바 우측 상단을 보면 'TICKET' 이라고 쓰여진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형태가 나오는데, 우선은 대다수가 구매하는 일반 티켓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티켓 항목을 눌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척돔 전체 경기장과 좌석구역을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위, 아래로 긴 형태의 야구장이다보니, 좌우폭이 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경기 입장권은 크게 테이블석과 내야석, 외야석 그리고 기타 스카이박스석으로 나눠집니다. 가격정보는 아래 글을 통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넥센 히어로즈 입장권 가격을 알아보자.





좌석은 위 이미지와 같이 크게 4가지로 나눠집니다. 테이블석 중에서는 로얄다이아몬드 클럽 좌석이 가장 비싼 좌석으로 확인이 됩니다. 테이블석은 의자앞에 책상같은 테이블이 있어 음식이나 노트하기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선수들을 보다 가까이에서 심판의 시점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다만, 응원단과 거리가 멀어 응원 열기를 제대로 느끼기가 어려운 자리이기 합니다.





외야석은 상단과 하단으로 나눠지는데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경기장과 거리가 더 가까운 하단좌석이 약 2배 더 비싸네요. 외야는 보통 자유석이라는 개념으로 동일한 가격인데, 여긴 경기 관람에 조금 차이가 있는지 가격 차이가 꽤 납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정보 입니다. 경기는 일주일 중에 월요일을 제외하고 주 6일간 경기가 진행됩니다. 3게임씩 진행이 되는데 우리가 아는 주중의 개념과 달리 금요일은 주말 경기로 포함되므로 입장권 가격을 확인하실 때 유의하시어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36개월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초등학생까지는 어린이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척돔 테이블석은 어떻게 생겼나?





테이블석 중에서 가격이 가장 비싼 자리가 바로 로얄다이아몬드클럽 자리였는데요. 경기 중계를 보면 종종 심판 뒤에 앉으시는 팬분들이 같이 영상에 잡히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그 자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경기 내내 티비 중계가 되는 자리이니 만큼 인기가 높아서 그런지 가격대도 만만치가 않네요.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앉아보고 싶은 자리이기도 합니다. 심판의 관점은 어떤지 확인해보고 싶기도 하고요.





써모스석이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테이블 좌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기관련 정보를 메모하던가, 음식을 보다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의자 앞에 킨 테이블이 놓여져 있습니다. 착석 시 다리 공간이 넓어서 좋아보이네요.





정 중앙에서 약간 옆으로 틀어진 테이블 석입니다. 경기를 관람하는 방향에만 차이가 있지 써모스 석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골드 내야지정석은 테이블석이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애매하지만 미니 테이블바가 의자앞에 설치되어 있는 자리입니다. 해당 구역이 외야석과 가깝다 보니 경기를 제대로 관람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용히 함께 온 사람과 즐기고 싶다고하면 굉장히 좋은 자리가 아닐까싶은 생각이 듭니다.



고척돔 내야 좌석은 어떻게 생겼나?





스카이블루석은 테이블석과 블루석 사이에 위치한 좌석으로 1루 베이스 바로 인근에 있는 자리입니다. 경기 관람에는 최적의 자리가 아닌가 싶습니다만, 응원단이 블루석에 있는 관계로 응원단과 함께 응원을 고려하신다면 블루석이 더 낫지 않나 싶네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좌석입니다. 좌석이 오픈되는 날이면 응원단상이 있는 자리를 예매하느라 수강신청 일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리곤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응원단이 보이는 자리를 구입한다면 그 날은 복받은 날이 아닐까요?





티비를 통해서도 보지 못한 단체석 자리입니다. 스카이박스라고 해서 단체로 오는 팀을 위해서 마련된 자리입니다. 룸으로 구획된 곳에서 아주 편하게 실시간 중계와 함께 관람을 할 수 있는 자리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직접 관람을 위해 경기장까지 왔는데, 이 곳은 개인적으로 조금 심심하지 않을까 싶네요.



 ● 관련 글 안내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고자 수원, 인천 등 거리를 따지지 않고 다녀보고 있습니다. 티비를 보는 경기가 전부가 아닌 것을 깨닫고 나면, 방문하신 분들도 저희처럼 직접관람을 더 즐기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구장을 다녀보고 경험한 내용과 꼭 필요한 사항을 아래 글과 같이 정리하였으니 필요한 내용은 하기 글을 통해서 확인바랍니다.



 

  프로 야구 올스타전, 2017 프로야구 올스타 투표 안내

  티켓링크 Baseball 입장권 예매방법 정리

  야구장 맥주 소주 음식 가방 반입 허용기준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