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입장요금 및 유아 무료입장 안내

웅진플레이도시에서 바다속 구경 해보자.


바다 속 구경을 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필리핀이나 어디 물 좋은 휴양지에서나 즐길 수 있는 고급 레져로 생각해서 한번도 도전해 본 적은 없지만, 언젠가는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스쿠버다이빙! 어릴 적 바닷가 근처에 살았음에도 아직 물이 무서워서 인지, 큰 용기가 필요해서 아직 도전은 못해봤습니다. 그런 저에게도 바다 속을 마음편히 구경할 수 있는 구경거리가 집근처에 생겼으니 이름만 들어도 뭐하는 곳인지 바로 알 수 있는 곳이지요. 바로 아쿠아리움입니다. 국내에서는 코엑스와 63빌딩이 가장 유명한데 이번에 부천에 오픈한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되고 설레이네요. 개장하자 마자 방문체험하기 위해서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쿠아리움 세부시설과 입장권 금액을 정리해봅시다.


7월에 오픈하다고 하니 아직까지 상세 관람후기나 세부시설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여런 정보소스를 통해서 현재 운영하고자 준비중인 프로그램과 내부에 설치하고 있는 시설물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사항에대한 내용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관람 후 경험한 바를 토대로 보다 상세한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명주소로 우편번호 5자리 빨리 찾는법





플레이아쿠아리움은 다양한 어류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보기 힘든 희귀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형 아쿠아리움이라고 합니다. 보통 이런 체험하고 구경할 수 있는 수족관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63빌딩과 코엑스 인데요. 경기권에서 부천에 새로 오픈을 하게 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거주지가 마침 웅진플레이도시 인근이라 걸어서도 갈 수 있는 곳이라 너무 신나네요. 개장하자 마자 다녀오고자 확인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크게 3가지의 테마존으로 구분이 된다고 합니다. 첫째는 바다속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센터이고, 둘째는 추운 북극지방에 살고 있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얼금과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정글존이 준비된다고 하네요. 





특히나 정글존에서는 백호도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보다 상세한 세부시설 정보 입니다. 관람하는 순서대로 기재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한국관을 시작으로 아쿠아리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원터널수조 그리고 거북관, 포유류관이 이어집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는 곳이 바로 상어관인데 상어를 실제로 만나 볼 수 없으니 이런 곳에 방문해야 볼 수있기 때문이지요.





입장권 정보입니다. 가족이 어느 전시관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입장권 요금으로 인해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 이렇게 사전에 답사해보고 정보를 정리해 놓으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우선 어른은 1인 3만원이고, 청소년은 2만7천원입니다. 그리고 어린이는 2만5천원이네요.





그럼 어린이라고 부르기 어려운 더 낮은 연령의 아이들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보호자 1인이 입장요금을 지불했을 때, 36개월 미만의 유아 1명에 대해서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부모님 2분만 결제하는 경우 36개월 미만 자년 2명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다는 것이지요. 유아단계가 넘어서기 전에 얼렁 다녀오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 같긴 하네요.





얼음관에서는 하얀털이 귀여운 북극여우와 홈볼트펭귄, 그리고 자카스 펭퀸도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도 펭귄을 참 좋아해서 인형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직접 보여주는 것이 더 교육적인 효과가 크겠지요?





그 외 정글존에서는 백호를 비롯하여 백사자 그리고 반달가슴곰 등을 볼수가 있다고 하네요. 더 많은 동물들도 만날 수 있으니,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소 미어캣이 참 궁금했는데, 미어캣도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터치관도 마련이 되어 있는데요, 바다에 자주 가볼 수 없는 어린학생이나 아이에게 바다속 동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월에 오픈예정인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은 웅진플레이도시 내 3층과 4층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해당 주차장을 이용해 편히 관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킨텍스 주차요금 및 주차대수 완벽정리

저공해차량 구입, 세금감면 구매보조금 상세 정리

재활용 가능 품목만 정리해서 기억해봅시다.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