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도로명주소로 우편번호 5자리 빨리 찾는법

변경된 우편번호 5자리 빠르게 찾는 방법은?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택배를 보내거나 등기를 보낼 경우 주소지를 적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택배의 경우, 택백사에 따라 다르지만 정확하고 안전한 배송을 위해서 요즘에는 우편번호까지 적어달라는 곳이 대다수 입니다. 그나마 안전하다고 소문이 난 우체국의 경우는 어떤가요? 5자리 숫자를 기재하지 않으면 택배나 등기로 받아주지도 않습니다. 친구에게 급하게 보낼 물건이 있어 우체국에 들러서 등기우편을 보냈는데, 새로 변경된 5자리 우편번호를 기재하지 않아서, 현장에 배치된 책을 열심히 뒤졌네요. 요즘같이 인터넷이 발달된 세상에서 말입니다. 그래서 우편을 송부하기전에 빠르고 간편하게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검색어에 따라서 연결되는 사이트가 다르다?


당장에 떠오르는 것이 '우편번호'라 관련 검색을 해봤는데, 원하는 조회 사이트는 연결이 안되고, 일부 개인 홈페이지나 사업자 페이지로 연결이 되더군요. 시간도 없어서 바쁜데 이런 페이지로 연결되니 순간적으로 짜증이 밀려왔습니다. 그래서 깔끔하게 정리해 놓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팁을 알려드리자면 조회하고자하는 단어를 잘 골라야 한다는 점!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티스토리 Fastboot 인스타그램 연동하는 방법






Naver의 경우,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이 가장 안정적이고 빠르게 정보를 안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도로명'이나 '새도로명', 그게 아니면 검색에 나오는 저 문구를 그대로 기입하고 이동하시면 가장 빠르게 해당 정보를 조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나오는데요, 알고 계시는 도로명 주소와 끝자리 번호를 기입하고 엔터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사이트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원하는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등기를 보내고자 친구네 주소를 조회했습니다. 도로명주소와 함께, 원하는 5자리 숫자가 나오네요. 제가 원하는 정보는 저것인데, 엉뚱한 정보만 나오는 사이트가 많아 헛수고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체국 사이트가 가장 정확한 것 아니냐?라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을 위해서 우체국에도 접속해 봤는데요. 물론 동일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만, 광고나 배너가 많아서 빠르게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위 빨간색 박스 항목을 찾아 이동하시면 되겠네요.





간편하게 원하는 주소를 기입만 해주시면, 빠르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을 낭비하는 바람에 깔끔하게 조회할 수 있는 우편번호 5자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엉뚱한 곳에서 헤메지 마시고, 빠르고 간단하게 조회하시고 안전하게 우편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금액, 절세노하우 한번에 끝내자.

사당역 8507번 KTX셔틀버스 시간표, 서울대입구역 변경노선 알고 갑시다.

LH청약센터 아파트투유 청약 당첨 결과 발표 확인방법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