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블로그, Blog Tip

티스토리 무료 초대장 받고 소통하는 이웃이 되자.

무료초대장 확인방법, 앞으로 쭉 소통할 이웃에게 무료초대장을 선물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길고 긴 연휴를 마치고 오랜만에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다들 잘 지내셨지요? 물론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도 잘 하셨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는 아내와 함께 사전투표 기간을 이용해서 투표를 완료 했습니다. 동일한 후보자에게 투표를 했냐고요? 아쉽게도 다른 사람에게 소중한 한 표 선사했습니다. 이유가 각자 다른 만큼 그 의미도 남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신있게 투표했으니, 언론에서 말하는 사표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자주 들러주시는 방문자님들도 그렇게 소중한 의사표시를 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대통령과 함께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도 살짝 남겨 봅니다.

 


 


 

오늘은 그동안 티스토리에 가입하여, 누구보다 새롭고 멋진 블로그를 생성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관심있을 만한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바로 초급자인 저에게도 초대장이란 것이 생겨서 배부관련 안내를 드리고자 함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그동안 열심히 생각을 기록하고, 또 일상을 정성껏 메모하였기에 받은 소중한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지 않은 초대장인만큼 앞으로 저와 지속적으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분들에게 두손모아 살포시 건네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게 멋진 이웃이 되어 주시겠습니까?



<관련 글 안내>

 

아래 글은 제가 티스토리를 처음 접하면서 경험했던 내용들을 참고용으로 기록해 놓은 것입니다. 처음 가입하고 나서, 여러가지로 헷갈리고 낯선 것들이 많을텐데, 하기 글 참고하시어 적용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정상적으로 원하시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뭐 마음대로 잘 안되고, 어려움이 생기면 저와함께 해결해보면 되니, 전혀 어려움이나 부담 안가지셔도 됩니다. 저는 친절한 인텔레고 이니깐요.! 그만큼 적극적으로 생각을 나누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분들이 신청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이건 우리 안의 소리 Turn up!

기왕이면 자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들이 초대장 신청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와 달리, Tistory를 통해서는 방문하시는 분들과 소통이 어려워 대화를 나누거나, 의사표시를 하거나 모르는 것들을 묻고 답하기가 여러모로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서로 돕고, 같이 키워갈 수 있는 소중하고 성실한 분들을 많이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물론 제가 그만큼 많이 알고, 도와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지만요. 사실 저도 아직은 초급반 단계라, 저에게도 알려주실 수 있고, 함께할 수 있는 분들이 있었으면 합니다. 저도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할터이니, 좋은 친구분들 많이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분들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초대장 개수 확인방법


 

기존에 Tistory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저는 3개월이 지난 시점에서야 알게되었습니다. 초대장이 발급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말이죠. 혹시나 저 같은 분들이 있지 않을까해서 초대장 발급 여부 및 발급개수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위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블로그 관리 > 초대관리 로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을 보내고자 하시는 분의 이메일을 기입하고 보내기를 누르시면 초대장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매우 간단함으로 초대장 발급 개수만 알면 얼마든지 초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하는 찐한 이웃이 되어주세요.

 

앞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이웃이 되고 싶다고, 그런 멋진 분들을 만나고 싶다는 길게 기록했습니다. 자주 대화할 수 있고, 덧글로 인사를 나누고 서로에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초대장을 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고 이웃추가를 해주신 후, 해당 포스트에 덧글로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초대장을 보내드릴게요. 이제 저와 일촌(?) 옛날 단어네요. 그만큼 소중한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오른쪽을 보시면 사이드바라고 불리는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마우스의 스크롤을 이용해서 아래로 내리면 네이버의 이웃추가 위젯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메인으로 사용하시는 아이디로 로그인 후에 빨간 박스를 표시한 '이웃으로 추가'를 클릭하시어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매우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룹으로 관리하시는 분이시면, 원하는 그룹을 설정 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커넥트 위젯은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시고 추가가 된 것이 확인되시면 하단의 덧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바로바로 초대장 보내드리고 덧글로 인사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도움 드릴 수 있도록 잘 챙겨드릴게요. 같은 초급자이지만서도 말이죠.



 

추가 안내


그럼, 저와 이웃이 되면 좋은 점이 뭐가 있을까요? 그래도 가까운 사이인데, 소중한 정보를 나눌 수 있어야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물론 일상의 경험담들도 다른 분들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되기에 얼마든지 좋은 주제, 좋은 정보라고 생각하고 있으니, 부담은 안가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일상 경험을 토대로 한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부동산 관련하여 생각과 경험담을 정리할 예정인데, 재태크나 관련 분야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자료나 지식을 공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진정 그러해야 할 터인데 말입니다. 저에게 도전이자 스스로에게 채찍질 할 수 있도록 소중한 분들이 많이 생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소한 블로그 관리 등은 같이 배워나가고 적용해보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같이 커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주 방문하고 자주 들러서 나누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부터 시작할테니, 함께 따뜻한 마음 키워나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