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롯데야구 예매 안내, 무료입장 및 할인안내

롯데야구 예매, 자이언츠 홈페이지 이용 방법안내


태어난 곳도, 자란 곳도 바닷가 근처인 부산인지라 어떠한 선택권도 없이 이 팀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아마 어린시절부터 아버님을 따라서 야구장을 방문하고 야구경기를 보면서 응원을 배우고 하던 것이 자연스럽게 익숙해져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번 가을야구를 못나가고 아래 순위권에서 멤돌고 있을 때 '다른 팀 응원해야지, 그래 이제 할만큼 했다!' 라고 생각이 들지만 그것도 아주 잠시뿐이지요. 롯데 야구는 응원도 그렇지만 매력이 너무 강해서 쉽사리 빠져나오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황금연휴에 고향에 방문하게 되어서, 부모님을 모시고, 옛추억도 떠올리겸 야구경기를 보러가기고 약속을 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시대, 인터넷 시대라 어른들이 티켓예매를 하기에는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있는데요, 해서 잘 모르지만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가며 제가 직접 야구 경기예매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롯데 홈경기는 티켓예약을 전문으로하는 티켓링크나 인터파크 같은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 혼란스러웠지만 자이언츠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안내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4자리 연속좌석으로 예매를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낯설 수 있지만, 원하는 좌석 구역정보 정도만 미리 파악하시면 아주 쉽게, 그리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니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안내>


야구를 무척 좋아해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수도권 인근의 야구경기도 시간이되면 직접관람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수원 KT WIZ Park 야구장에도 방문해서 직접관람하고 왔는데, 최신 시설이라서 참 이용하기 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타구장 경기 예약방법이나 주차방법에 관한 정보는 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롯데자이언츠는 티켓링크에서 예매가 불가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처음에 어디에서 야구경기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지를 알지 못해서 혼란스러웠습니다. 몇 곳을 확인해 본 바, 아무래도 인기있는 구단들은 각 구단별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관객들과 소통하는 측면에서 입장권 판매를 관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큰 기업에서 운영하다보니, 구단에서 관리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진행하면 관객의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용카드할인이라든지, 유아나 유치원생들을 보유하고 있으신 분들은 추가할인혜택 등의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홈경기 예매는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티켓예약에 앞서 대략적인 좌석위치와 구역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경기의 경우 1루가 지정응원석인데, 가장 인기가 많은 좌석구역은 응원단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112, 113, 114 구역입니다. 인기있는 자리다 보니 빠른시간에 매진이 되므로 해당구역을 노리신다면 서두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Bonus TIP!

개인적으로는 야구경기와 응원단을 고개를 돌리지 않고 볼 수 있는 124구역, 125구역을 선호하는 편인데, 보너스 팁으로 알려드리는 사항이니 일순위 선호좌석이 매진된 경우라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롯데야구 홈경기를 입장권을 예약하기위해서는 자이언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입장권 현장발권과 우천시 환불조치 등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몇가지 개인인적사항만 기재하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우측에 '티켓'이라고 보이는 항목을 클릭하면 입장권 종류별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체관람이 필요하신 분이나, 스카이박스를 이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정보를 우선 확인해보시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간단히 원하는 좌석의 요금을 확인하고 티켓예약 항목을 눌러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원하는시는 홈경기를 우선 선택하면 3연전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시고자 하는 날짜를 클릭하시면 회차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1경기가 진행되므로 1개의 선택지 밖에 나오지 않지만, 더블헤더가 있는 경우에는 원하는 회차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회차를 보면 현재남은 좌석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구역의 좌석이 남아있기를 소망해봅니다. 참고로 익사이팅존은 관객을 보호하는 그물망이 없는 자리로 야구경기를 보다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는 좌석입니다. 주의집중이 어려운 13세이하는 관리가 필요하므로 해당구역에는 입장이 불가하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차를 선택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좌석지정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보이는 화면을 원하는 구역으로 이동하시어 잔여좌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외야 자유석에 앉으실 분들은 좌석지정이 필요없으므로, 방문하는 인원수에 맞춰서 위 화면에서 개수만 선택하면 됩니다.






롯데야구 경기는 응원이 매력이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응원단석이 어디인가부터 제일먼저 확인을 해보아야겠지요. 아쉽게도 응원단상을 바로 볼 수 있는 구역은 이미 매진입니다. 여러 번 시도해본 바, 응원단상 인근의 좌석을 예약하고 위해서는 좌석이 풀리는 날 기준으로 1시간 이내에 예약을 하셔야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근의 좌석을 마우스 드래그를 해보면서 돌려보면 흰색으로 표시된 예약가능 좌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데 군데 한자리씩만 비어있네요. 단독자리는 경기가 열리는 날에도 찾을 수 있지만, 커플이나 가족끼리 관람하기위한 2연석, 4연석 자리는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원하는 좌석을 찾으셨다면 해당 자리를 클릭하시고 선택완료를 누르시면 결제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평일경기와 주말경기 입장권가격이 차이가 있는데요, 성인기준으로 주말경기는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주중경기는 2천원정도 저렴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확인하시고 최적의 방법으로 결제를 진행하면 되겠죠?





결제페이지를 안정적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항목에 반드시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결제금액에는 예약수수료라고 해서 장당 500원의 수수료가 포함이 됩니다. 즉 12,000원의 성인가격은 수수료 포함 최종 12,500원이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예약 취소로 인한 환불이나 우천취소 시에도 예약수수료 500원은 환불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다 보니 관련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네요. 티켓링크를 통해서는 불가능한 서비스가 구단 별 티켓예약시스템에서는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방법에 따라서 안전하게 결제를 완료하시면 티켓예매가 완료됩니다. 완료된 티켓은 예약확인증을 프린트해서 가거나, 문자로 받은 예약확인 문자를 입장할 때 보여주고 종이티켓을 교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멋진 야구경기와 함께 더 힘찬 목소리로 응원을 하려면 여러 응원도구가 필요할텐데요. 저는 홈경기 때 주로 신문지를 챙겨갑니다. 사직응원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주황색 비닐봉지는 현장에서 나눠주시는 따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으시고요, 추가로 에어캡이나 응원도구 등을 구매하실 계획이시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입장 및 할인정보





입장권에 대해서 등급별 가격과 할인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이미지의 표 와같이 혜택별로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도 시즌권 20%할인은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시즌권을 꼭 구매해서 마음편해서 야구경기를 즐겨볼까 계획하고 있습니다. 시즌권에 관심있으신 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함께하면 조금 더 즐겁지 않을까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현장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중고생, 군경은 청소년요금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고,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면 추가로 할인혜택도 상당히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문화가 있는 날'은 영화관람만 할인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야구경기도 추가로 할인이 된다고 하니, 알아두면 여러모로 써먹을 수 있는 좋은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 및 주류반입 주의사항 필독!




티켓예약를 진행하는 중에 위와같이 KBO의 안정정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류 반입 규제 기준과 안전기준등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었는데, 야구 경기 관람에 있어서 보다 안전하고 유익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한번 알아보고 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남들보다 빠르게 움직이셔서 응원단과 야구선수들을 보다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좋은 좌석을 예매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조금 더 부지런하게 조금 더 빠르게 움직이신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왕 야구장까지 찾아가서 보는 경기인데 한시가 즐겁지 않으면 안되니깐요! 그럼 오늘도 부산자이언츠의 승리를 기원하겠습니다.!



부산 사직야구장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