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구글 애드센스 내 보유 사이트 인증하기

애드센스 본인 보유 사이트 인증하는 방법 안내


최종 승인완료를 축하드립니다. 힘들게 애드고시를 통과하셨기에 이 글을 검색하신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 또한 최종 승인이 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지나고 보면, 추억이라고도 말하기 싫을 정도로 고민되고 걱정이 된 승인과정이었습니다. 자! 최종승인이 났으니, 제일먼저 광고를 게재하고 싶으실 텐데요. 그럼에도 더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생성된 광고를 게재하고 싶어도 본인 소유의 홈페이지인지 확인이 되지않으면 제대로 광고를 올릴 수가 없습니다. 하기의 단계별 안내를 확인하시어 참고하시면 빠르게 인증을 마무리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 계정과 본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일치하는지 확인이 되지 않으면 광고 코드를 기입한다고 해도 제대로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은 본인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관련 글 안내>


애드센스 승인과정에서 경험한 것들을 Event 사항 기준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한 내용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Sense 에 소유하고있는 홈페이지를 등록해봅시다.





어렵게 승인되었기에, 왠지 긴장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긴장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안내해 드리는 단계별로 진행하시면 쉽게 마무리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승인 이후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왼쪽 사이드바에 상기 이미지와 같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내 사이트 를 클릭하시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면 현재 인증된 홈페이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요청을 완료하였기에 보이는 것이고, 그렇지 않은 분이라면 빈 페이지가 나오는 것이 맞습니다. (점점점)을 클릭하시어 세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점점점)을 클릭하면 '사이트승인' 이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클릭하시면 팝업 창이 하나 뜰 것 입니다.





추가된 팝업 창에 '내가 인증한 사이트에서만 내 광고 코드를 사용하도록 허용' 이라는 항목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승인과정으로 내가 허가한 홈페이지에만 광고가 송출되게 설정하는 과정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장을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승인과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추가하고자 하는 홈페이지가 '인증된 홈페이지로'로 표시되어 있다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만든 광고와 광고코드는 관리자의 승인을 얻은 웹페이지에서만 송출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