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광고 생성방법 상세안내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어보자.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힘든 과정을 통과하셨다는 것에 축하말씀을 드립니다. 저 또한 승인완료까지 우역곡절이 많았는데, 주변에 이런 경험이 있는 분들이 없으니 어디에 하소연 할 곳도 없고 참 답답했었는데요. 그래도 노력한만큼 눈으로 보이는 무엇인가가 내 손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에 작지만 나름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경제적 수익이 목적이 아니기에, 열심히 풀고 싶은 이야기, 공유하고 싶은 경험담, 소중한 리뷰 등을 쌓으면 하루라는 매일을 정리해보고자 하고 있습니다. 


승인완료를 받았으니, 광고를 생성해보아야겠지요. 저도 처음에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고생을 많이 했는데, 제 경험을 토대로 하나씩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에 없더라도 제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면 참고할 만한 것들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단계로 생성, 관리가 됩니다. 첫째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생성을 하고, 두번째는 본인이 관리하는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넣어서 부착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송출되는 것을 확인해야하고, 필요 시에는 관리 페이지에서 생성한 코드를 수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과정을 하나씩 정리해 보겠습니다.



<관련 글 안내>


구글의 승인과정과 사이트 등 관리 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기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릭 몇 번이면 가능하다. 겁 낼 필요 전혀없다.


제목 그대로 클릭 몇번이면 원하는 광고를 만들 수 있고, 코드도 복사해서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접해보지 못한 사이트로 낯설기 때문에 혼란을 줄 수 있는데 하기 안내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큰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한단계 한단계씩 내 것으로 만들며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광고 단위 생성방법 상세 안내





새 코드를 생성하기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을 한 후 상기 이미지의 순서대로 해당 페이지 이동을 하여야 합니다. 





해당 페이지를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합니다. 관리를 생각해서 이름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제 홈페이지를 보면 사이드바에 붙는 것이 있고, 본문 상단, 하단, 그리고 하단 내 플러그인으로 붙는 것 등 다양하게 만들게 되는데, 이름으로 구분하지 않으면 관리할 때 상당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름을 작성하실 때는 나름의 기준으로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고, 관리하기 쉽게끔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너스 팁!


저 같은 경우, 이름앞에 A01, A02 등의 앞이름을 붙여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즉 A파트는 본문 내 들어가는 것들을 순서대로 정리해 놓은 것이고, B파트는 사이드바에 들어가는 것들을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추후에 다른 사이트가 생긴다면 또 다른 문자가 들어가겠지요. 본인의 관리 기준에 의해서 작성하시면 되는 것이기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생성한 이름입니다. 이런 식으로 구분하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구분이되지 않는 혼란스러운 이름이라면 추후에 관리할 때 애로사항이 많으므로, 규칙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상적으로 송출하기 위해서는 생성 시 만들어진 코드를 복사해서 옮겨야 합니다. 플러그인을 통해서 송출이 가능하고, HTML의 코드에 복사하여서 송출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해당 코드를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코드를 삽입한다고 해서 바로 송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메인홈페이지에 가보면 생성된 코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신규로 되어 있다면, 송출되기 전 단계입니다. 안나온다고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위와 같이 '활성'으로 변경이 되면 정상적으로 송출이되고 있다는 뜻이므로,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정상유무를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위반 정책을 이해하자.


나름의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송출되는 것이 보여지는 화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콘텐츠의 양보다 많을 경우 정책 위반이 됩니다. 그러므로 배치할 때 방문자로 하여금 보여지는 화면과 그 비율을 고려하시어 배치를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정책이 적용되므로 2개가 연속으로 배치 될 경우, 한 화면에 보이는 비율이 높으므로, 정책 위반이 발생하여 승인된 계정이 취소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