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구글 애드센스 1차 신청 계정 해지, 삭제하는 방법 안내

애드센스 개정 해지,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현재 상황을 정리하면, 아직도 1차 검토조차 진행되지 못했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접수받은 메일의 문구를 그대로 옮겨보자면 아래와 같다. 신청서를 제대로 접수하려면 비승인 이메일에 설명된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현재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과 중복되어 신청이 비승인된 경우, 다른 계정을 폐쇄한 후에 다시 신청해야합니다. 말이 조금 어렵지만 그래도 이해는 할 만한다. 


내가 이해한 바는 니가 처음 신청한 계정으로 승인이 됬는데, 두번째 계정으로 동일한 내용을 신청하는 바람에 두번째는 비승인이 되었다. 나의 생각은 그럼 비승인된 계정을 해지하게 해주면 되지 않니? 그래서 비승인된 두번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니, 해지는 커녕 다시 신청하는 페이지만 나온다. 좋다. 그럼 너의 말은 2번째 신청한 계정으로 신청을 해야한다는 말이더냐? 그럼 첫번째 계정은 어찌하니? 라는 의문에 첫번째 계정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보았다. 해지만 할 수 있으면 너의 말대로 첫번째 계정을 해지하고 두번째 계정으로 다시 신청을 하겠다. 


그래서 첫번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니 떡하니 설정 항목이 활성화가 되어있다. 그렇다면 정상적으로 해지를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부터 애드센스 설정을 통해서 애드센스 해지하는 것을 순서대로 정리해보자. 중간중간 안내하는 문구들이 많으니 그것들은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체크 하시기 바란다.





<관련 글 안내>


이런 내용으로 관련글들이 생길 줄은 상상도 못했으나, 하나씩 쌓여가고 있다. 허튼 짓과 굳이 가보지 않아도 될 엉뚱한 방향으로 탐험을 가는 바람에 이렇게 글이 늘어난다. 좋다고 해야되는건가? 덕분에 피로만 쌓여가는 중이다. 1차 신청 관련하여 현재까지 직접 체득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으니, 필요하신 분은 하기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계정 해지하는 과정을 하나씩 파악해보자!


계정을 관리하기 위한 팁을 써야되는데 이렇게 해지하는 과정을 적고있다. 아마도 복수계정이나, 유튜브 계정으로 인해 블로그에 제대로 설치가 어려운 분들이 이글을 보시러 오지 않을까 싶다. 깔끔하게 기존의 계정을 해지하고, 새로이 신청해서 1차 승인을 당당히 통과해보자. 알지 않나?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


등록한 이메일에서 최종 해지를 해야한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본의 아니게 복수계정이 되면서 1차 신청이 상당히 꼬여저 버렸다. 편의상 첫번째 신청한 계정을 A계정, 두번째 신청한 계정을 B계정이라고 하면 결론적으로 B계정을 최종 승인받기 위해서 중복으로 고려되는 A계정를 삭제하고자 하는 것이다. 위 이미지는 B계정으로 로그인했을 때 나오는 내용으로 관련내용을 확인해보면 다른 계정을 폐쇄한 후에 다시 신청하라는 안내가 있다. 


그 앞에 있는 기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이란 말 때문에 혼란스러운데 깔끔하게 다시 시작하자는 생각으로 A계정을 삭제하기로 했다.




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했는데, 설정 항목이 비활성이다. 이러면 삭제하고 싶어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혹자는 구글계정 자체를 삭제하면 된다고 안내를 하던데, 필자는 약간 생각이 다르다. 물론 구글계정 삭제를 하면 더이상 로그인이 안되기 때문에 해지한 것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얼마든지 계정 복구가 가능한 구글에서는 관련된 그 항목을 정확하게 해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비활성화된 설정항목은 B계정으로 재차 중복된 계정 신청관련 메일을 받고 난 뒤 활성으로 바뀌었다. 기다려보시면 곧 바뀔 것이다. 따로 액션을 취한 것은 없다.







설정 항목이 활성화 된 상태일 때의 이미지이다. 이 상태가 되어야 해지를 할 수 있다. 구글에는 인내심이 많이 필요하다.




해당 A 계정은 여전히 사이트 검토중이라는 안내뿐이다. 새로운 계정으로 재신청을 할 계획이므로 미련을 갖지말고 계정을 해지하자.




설정항목의 계정정보를 누르면 계정을 해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다. 현재 계정 상태는 우측 편에 나오므로 간단히 확인만 하자.




계정정보를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긴 안내글이 나온다. 해지사유가 무엇이냐?라는 것인데, 너네가 답변과 안내가 너무 느려 지친다라는 항목이 없으므로, 기타로 놓고서 진행했다.




해당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해질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가입한 이메일로 최종 확인 메일을 보낸다고 한다. 다시 가입신청한 이메일로 로그인을 해보면, 위와 같이 최종 안내 메일이 와있다. 24시간 이내에 링크를 클릭해서 계정을 영구해지 시키라는 내용이다.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중의하라는 내용도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고 진행하자.




이메일의 링크까지 완료하면 위와 같이 계정 해지가 되었다는 안내를 볼 수 있다. 그럼 이제 복수계정이 아니고 단수계정 상태가 된 것이냐? 정말 고.맙.다 친구야! 빙빙빙 돌고돌아 여기까지 왔으니 너나 나나 힘들구나




기존 A계정의 현재 상태를 최종 확인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보았다. 붉은색으로 계정이 해지됩니다.라고 안내를 하고 있다. 계정이 해지 되었습니다가 맞는 해석일 것 같은데 로봇이 하는 일이 뭐 그정도다. 더이상 로봇의 한국어 해석능력에 낚여서는 안될 일이다.


이것은 깔끔하게 해지가 된 계정의 최종 상태이다. 필요 시 계정 재활성화를 클릭해서 돌이킬 수 있다고 하지만 더 복잡해 질 뿐이다. 새로운 B계정으로 다시 1차 신청을 시작하자. 1차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은 상기 관련글에 안내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