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실전갭투자

부천 상동 스카이뷰 자이 입지분석, 입주 전 현장점검 방문후기

상동 스카이뷰 자이 입지하나는 최고!


지인이 부천에 살고 있어, 제가 자주 방문하는 지역 중에 하나가 바로 부천입니다. 아시다시피, 부천시는 땅이 좁은데 인구가 많아서 전국 인구밀집도 순위 1위를 자랑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러기에 발생하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체증이지요. 그러다 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서울로 그리고 교외로 나가는 것이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부천에서는 그나마 인기가 높은 주거지역으로 상동과 중동이 꼽히는데, 해당 지역으로 이주를 하고자하는 이주 수요가 늘 있기에 집 구하기도 만만치가 않은 지역입니다. 이런 가운데 제 눈에 들어오는 곳이 있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지의 갑은 언제나 초역세권이다.!


입지를 고려할 때 많이 따져보는 것이 역세권이냐? 그리고 학교가 인근에 붙어 있느냐? 교외로 이동하기 편리하냐? 등을 보는데 요즘에는 스타벅스가 근처에 있느냐? 그리고 공원도 인근에 있느냐 까지 따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두 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지역은 그만큼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하기에, 언제나 가성비를 우선시해서 따져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주차장 이용금액 및 할인방법 안내

SKT T월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해외 직구 가격 비교







지인을 만나기 위해서 퇴근을 하고 1호선을 탔습니다. 광화문에서 오는 길이었는데, 용산에서 급행을 타니, 앉아올 수 있고 참 편리하더군요. 오는 길에 일반행 열차를 봤는데, 퇴근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꽉 들어차서 가는 것에 비해서 여유로운 공간과 더불어 쾌적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송내역 인근 상가에서 저녁을 먹고 술도 한잔 하기로 해서 송내역 북부 광장으로 빠져나오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해당 시간이 7시 인근이었는데, 바로 앞에 큰 건물이 보이더군요. 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은 정말 초역세권이구나, 60초 내에 도착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길만 하나 건너면 되는 거리였거든요.








확인해 본 바로는 내년 9월에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고 하는데, 입주까지 약 10개월정도 남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대략 35층 내외를 건설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앞동과 뒷동으로 구분되는데, 얼핏보면 뒷동이 가려서 안보이겠거니 싶은데, 뒷동도 거실창은 가리지 않고 남향을 향해 나있습니다.







10월기준 공정률을 확인해보니, 27~29층을 짓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 11월 말 현재 35층 내외가 맞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로 올리는 건축공정 말고도 저층부터는 세대마감공사가 함께 진행되고 있네요. 내년 9월 입주에는 문제가 없을 것을 보입니다.







이쯤에서 살펴보는 조감도 입니다. 주상복합 아파트로 1층에서 2층까지는 상가가 입주하고 3층은 입주민 편의시설이 위치한다고 하네요. 운동할 수 있는 공간과 관리실 등이 들어올 것으로 보입니다. 공원이 없는게 단점이 아니냐?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바로 인근에 학교도 위치하고 있고, 상동 공원도 있어 공원에 대한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늘에서 바라본 평면도 입니다. 각동 각층에 총 5세대씩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정남향을 바라보는 타입이 A타입으로 한 가지가 있는데, 101동이 아무래도 일조권이나 조망권이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102동도 거실창이 가리는 것이 아니기에, 기차, 버스 등의 소음이나 먼지 등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102동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해당 위치의 입지가 매우 우수하기에 어디를 선택하셔도 그레잇이라고 생각되네요.







앞서 설명드린 정남향을 바라보는 A타입의 구조입니다. 기본 타워형의 구조를 건축물에 맞게 변형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일반적인 34평형 구조보다는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거실과 주방이 따로 분리되어 있는 것도 장점으로 보여지네요. 온전히 거실을 거실로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방과 거실은 남동향이고 작은방 2개는 남서향을 바로보게 되는 구조네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LH청약센터 아파트투유 청약 결과 확인방법

내진설계 진도, MMI 규모 상세 기준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