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시 이전계정으로 나오는 문제 해결방법 안내

애드센스 로그인을 했는데 왜 이전 계정으로 계속 로그인이 되는가?


애드센스 관련하여 필자의 다른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복수계정으로 인해서 많은 고생을 하고 있다. 물론 문제는 현재 바로잡고, 구글의 1차 검토를 대기하고 있다. 복수계정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안해봐도 될 일을 해보면서 경험한 것들을 정리하고 있다. 나와 같은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이런 정리를 해놓으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하나씩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나 또한 다시 그런 실수로 인해 이런 문제에 빠질 수 있으니 나름의 해결방안 정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추후에 아내에게 알려줄 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말이다.


복수계정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을 때의 문제는 아래와 같다.


우선 애드센스는 1인당 하나의 계정을 주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 물론 2개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관리자로 들어가서 새로운 계정으로 추가를 해야되는 번거로움과 불편한 과정이 있다. 기본이 1인당 하나의 계정이다. 그런데 계정 승인과정에서 2개의 계정으로 신청이 되어버리니 승인이 지연되는 등 제대로 승인이 되지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2개의 아이디로 애드센스의 검토 상태를 확인하다보면, 새로운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로그인했던 계정의 상태를 계속보여주는 문제가 나타난다. 이전 계정으로 잘못 로그인했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다른 계정으로 올바르게 신청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 문제는 크롬 사이트의 쿠키 문제로 발생하는 것이다. 다른 계정으로 제대로 로그인을 했음에도 말이다. 문제사항을 알았으니, 하나씩 정리해서 해결을 해보도록하자. 어렵지 않다. 아래의 이미지와 안내대로 진행하면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크롬사이트내 이전 계정 정보가 남아있기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니만큼, 이전 계정 정보를 깨끗하게 청소만 해주면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관련 글 안내>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까지의 과정을 하나씩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생겼던 문제사항이나 참고할만한 내용들도 하나씩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추가적으로 필요하시다고하면 클릭하여 참고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이전계정으로 계속 로그인되는 문제 해결해보자.


새로운 계정의 상태가 궁금해서 확인을 해보고자 로그인을 시도하는데, 계속해서 이전 계정으로 로그인된 화면과 정보를 보여준다. 내가 알고 싶은 정보는 이 계정의 정보가 아니라 새로운 계정의 상태인데 왜 로그인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인가? 어렵지 않다. 5분이면 해결이 가능하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크롬의 인터넷사용기록을 깨끗하게 삭제하자.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했는데, 이전계정의 해지된 상태 정보를 계속해서 보여준다. 나는 새 계정의 승인상태, 검토진행 상태를 확인하고 싶은데 말이다. 이럴 경우, 애드센스의 문제가 아니니 그 안에서 답을 찾으려고 하면 안된다. 본인이 사용하는 크롬의 설정을 다시 한번 체크해보자.




상기 이미지와 같이, 크롬의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가 보일 것이다. 이것을 누르면 설정창으로 들어갈 수 있다.




점3개 항목을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설정창으로 들어갈 수 있는 팝업이 뜬다. 붉은색 박스와 같이 설정창을 찾아서 클릭하자.




설정창으로 들어오면 왼쪽 상단에 상기 이미지와 같이 몇 가지 탭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원하는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항목으로 가기위해서는 설정항목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야 한다. 정보나 확장프로그램으로 이동하지 않기를 바란다.




설정 페이지의 하단으로 내려오면 '고급설정표시' 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클릭해서 들어가자.




고급설정표시로 들어오면 개인정보 아래에 인터넷사용기록삭제라는 항목이 나올 것이다. 아래에 체크박스에 표시된 항목들을 삭제하겠다는 것인데, 권장하는 사항대로 삭제를 하면 된다. 필요 시 체크박스를 해제하여 기존의 정보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사용기록 삭제를 누르면 위와 같이 팝업창이 뜬다. 필자는 권장사항 대로 삭제를 진행하였다. 중요한 페이지나 인터넷 사이트 같은 경우는 미리 즐겨찾기 추가나 메모를 해두고 진행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위와 같이 인터넷 사용기록을 모두 삭제하고, 다시 애드센스로 가서 새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계정의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다. 번거로울 수 있는 과정이지만, 위 단계를 거쳐야 제대로된 확인이 가능함으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