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초급반공부

인기있는 펜트하우스 평면도, 언제가는 내가 살 멋진 탑층이야기

신축 펜트하우스에서 산다면 무슨 꿈을 꿀까?


말 그대로 아직은 현실이 아닌 미래에 나에게 다가올 일이라고 생각하며 하루하루 그 기쁜 날이 어서 빨리 찾아와 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서 테라스에 설치되어 있는 텐트는 오로지 캠핑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겠지요!. 제거하지 않는 24시간 항시대기 캠핑장이 집에 생기는 것이지요. 물론 캠프파이어는 안전상의 이유로 불가하겠지만, 멋진 뷰를 바라보면 텐트 안에서 만들어보는 꿈은 누구보다 멋지고 무엇보다 유익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다면 엄마, 아빠가 된 저희 부부에게도 무척 행복한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펜트하우스 전용 엘레베이터 버튼을 가져보는 프리미엄이란?!


한 층에 2가구 위치한 곳은 불가능하겠지만, 오직 우리 가족을 위한 펜트하우스라면 엘레베이터에 맨 꼭대기 버튼은 우리가족만 이용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느 영화를 보니, 숫자로 표시되어 있지 않고, 'P'라는 버튼으로 나름 커스튬 되어 있던데, 엘레베이터라는 공용공간에 나만의 버튼을 가지는 것도 하나의 프리미엄이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놀러온 친구에게 집을 설명할 때, '응 엘레베이터 타면 파란색불빛으로 P라고 표시된 버튼 있을거야, 그거 눌르면 우리집으로 바로 올라와~' 이런 상황이 되겠지요?



아파트투유 스마트폰 청약방법을 정리해봅시다.





부천시 당해로 최근에 공급이 진행된 곳에 평면도를 살펴보면서 장단점과 활용도에 따른 실용성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취향과 기준에 의해서 적어보니 브레인스토밍과정임으로 읽어주시는 독자님과 의견이 다를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안내드립니다.


여유부지가 없다보니, 요즘에 공급되는 신축은 상업용지에 지어지는 주상복합이 많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존 주택을 허물고 짓는 재개발지역인데, 사업특성상 재개발인 경우 펜트하우스와 같은 전용이 넓은 세대를 포함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전용 114 타입의 평면도입니다. 구 평형으로 따지면 약 45평형 내외의 아파트와 전용면적은 비슷합니다. 다만 테라스 면적이 고려되기에 평형으로 따진다면 공급면적을 기준으로 고려해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보통의 경우에 발코니는 서비스 면적으로 생각을 하시는데, 모두 공급가에 고려되어 있다고 보시는 것이 속편합니다. 아무래도 테라스 면적이 넓어지면 공급금액 또한 올라가기 마련이지요.


전용이 넓다보니, 옷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은 넉넉하게 고려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2곳의 발코니가 있는데 나눠져 있다보니 활용성 측면에서는 그다지 높은 점수를 받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중앙테라스 쪽에서는 간단한 요리로 요기정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동일한 단지의 다른 타입입니다. 전용이 120으로 굳이 평형으로 따져본다면 47~48평형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다행히 테라스는 구분되어 있지 않고 하나의 공간에 모두 모여있어서 활용도는 높아보이나, 이전 세대에 대비하여 공간은 더 협소해 보입니다. 제가 꿈꾸는 24시 항시 캠핑이 가능한 공간과 요리와 식사 등의 즐길거리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고려하기에는 협소해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테라스는 넓으면 넓을수록 좋다. 그리고 방과 거실은 분리되어 있지 않고 뭉쳐있을수록 좋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여름과 겨울, 냉방과 난방을 고려해볼 때 넓게 분리되어 있는 경우보다는 가까이 붙어있는 것이 훨씬 효용성이 높습니다. 이전 타입보다 발코니 면적은 훨씬 넓은 타입으로 전용이 약 134제곱미터입니다. 굳이 평형으로 따지자면 54평형 내외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공급되는 면적이 넓기에 안방 앞에 마련되어 있는 발코니는 또 하나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조그마한 화단이나 티테이틀을 놓고 즐기는 공간도 좋을 것 같고요. 그 외 3면 발코니 쪽은 좁은 복도형식이라 활용도 측면에서는 높아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넓은 공간이라 캠핑 등 여러용도로 활용하기에는 충분해 보이네요.






앞서 세대보다 전용이 살짝 더 넓은 타입입니다. 구조가 다르다 보니 발코니의 형태도 살짝 댜르지만, 전반적인 형태는 매우 유사합니다. 사실 구조를 객관적으로 따져보는 자리이기에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이지만, 구입이 가능하고 내 집이라고 하면 굳이 단점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만큼 대형평형은 공간적으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여러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단점을 모두 커버해주기도 합니다. 굳이 단점일고 찾아본다고 하면, 넓어지는 전용에 따른 관리비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부천시청 옆 부지에 힐스테이트도 신축으로 공급이 되었습니다. 여기도 상업용지에 지어지는 건물로서 주상복합이 맞습니다. 이전에 건축된 주복은 단점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아파트 형 구조를 갖추게 되면서 오히려 장점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아파트의 장점과 주복의 장점을 모두 갖추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된 것이지요.





직사각형의 구조를 가장 잘 활용해서 만든 세대타입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테라스가 분리되어 떨어져 있다는 것은 활용성 측면에서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숨은 공간이나 짜투리 공간 없이 모두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아보입니다. 테라스가 3곳으로 나눠져 있는데 가족 구성원이 나눠서 사용이 가능하기에 목적에 따른 활용도가 굉장히 높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저 개인적인 입장에서 보면 캠핑하기에는 좁아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동일한 형태의 다른 타입인데, 굉장히 아쉬움이 남는 구조입니다. 4곳의 발코니가 있지만 각각의 공간이 분리되어 있고, 넓은 편이 아니라 활용도가 낮아보입니다. 4곳의 면적을 다 합쳐도 전용이 더 작은 다른 아파트보다 발코니 면적이 좁아보이기에 조금 아쉬움이 남는 구조라고 생각이 되네요.






마지막으로 부천에서 핫했던 옥길지구에 있는 신축입니다. 작년 초에 준공되었으니, 실제 가족구성원이 입주해서 살고 있는 아파트라고 보면 됩니다. 실제로 어느 가구는 제가 생각하고 있는 꿈을 현실에서 누리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그 꿈을 실현할 날이 저에게도 머지 않았다고 조심스레 주문을 외워봅니다. 





전용면적이 122로 구 평형으로 따졌을 때 48평형 정도로 생각됩니다만, 앞서 확인한 평면에 비교해 봤을 때 현저하게 차이가 납니다. 테라스 면적도 제일 넓게 고려가 되어 있으며, 방으로 고려된 공간도 더 많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심지어 우측 테라스에서는 캠핑과 요리가 한 장소에서 모두 다 할 수 있을 정도로 넓게 고려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만족독 높은 평면입니다.





앞서 비교해본 최고의 평면과 유사하지만 살짝 다른 타입으로 확인됩니다. 펜트하우스라고 하면 이정도의 발코니는 고려가 되어야 하는 것인데, 일부 세대는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모두가 꿈을 꾸지만 현실로 만들지 못해서 힘들어 하면서 하루를 지냅니다. 하지만 그 힘든 시간이 지나야 현실이 된 꿈을 만날 수 있다고 혹자는 이야기 합니다.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살고 싶은 곳, 그리고 하고 싶은 일에 조금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고 저도 생각을 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투유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하기 간단합니다.

2019 신혼부부 특별공급 변경 내용을 정리해보자.

LH청약센터 당첨결과 빠르게 확인하기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