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초급반공부

아파트투유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하기 간단합니다.

APT2U 특별공급 인터넷으로 지원하자.


뉴스나 기사를 통해서 모델하우스 앞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자주 보셨을 것입니다. 보통 오픈 첫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모여서 구경을 하고자 할 때, 그런 일이 발생하는데, 그 이후에 특별공급이 이뤄지는 날에도 그런 비슷한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다만 그 곳이 먹을 거리(?)가 충분히 있다고 판단되는 곳에 한해서 말이지요. 기존에는 소득을 증빙하는 서류, 그리고 가족구성원을 증빙하는 서류 등을 모두 다 구비한 상태에서 방문을 해야만 접수가 가능했기 때문에, 아침일찍 가서 밤늦게 나오는 일도 발생하기도 했었습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된지가 10여년이 넘어가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참 구시대적인 접수방법이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공급도 이제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이제는 바뀌었습니다. 근혜옹이 물러나고 6.14 선거로 자유한국당이 사라지는 이 판국이 되어서야 이렇게 편하게 바뀌게 되는 것이 한스럽기도 하지만, 이제는 진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말씀 드릴 수 있는 이유가 제가 직접 청약접수를 완료해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일을 그렇게 어렵고도 복잡하게 진행을 했는지 도무지 이해를 하려고 해도 이해가 안되네요. 사실 당첨이 된 사람에 한해서만 필요서류를 검토하기만 하면 되는 일이거든요.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내 집마련이 목표이신 분들이라면 위 이미지의 사이트는 모르시는 분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국민은행 청약통장을 보유하고 있으신 분들은 은행 사이트를 통해서 접수를 하시기에 잘 접속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제 생각엔 우리나라에서 네이버, 다음 다음으로 유명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구하는 곳이라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배려해주는 공급이기에 그 종류는 민영주택과 국민주택에 따라서 몇 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민간에서 공급하는 민영주택의 경우,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무모부양, 기관추천 이렇게 4가지 종류로 나눠지며, 나라에거 공공으로 공급하는 국민주택의 경우,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기관추천 이렇게 5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본인이 처한 상황과 환경을 정확하게 분석한 다음 당첨확률이 높은 종류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겠지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우리가 이동해야할 곳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1순위, 2순위 접수이신 분들은 우측을 이용하시면 되겠지요?





특별하게 공급되는 항목을 이용하기에 앞서, 중요하게 확인하고 체크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만에하나, 결격사유거나 증빙이 불가능한 경우에 지금까지 보유해오던 청약통장을 날릴 수 있으므로 유의사항은 유념해서 읽어보아야 합니다. 주요 내용은 청약자격 착오입력 등에 따라 청약자격 및 순위와 다르게 당첨된 사실이 판명된 때에는 당첨 및 주택공급계약의 취소는 물론 관련 청약신청 제한 등의 제재가 따를 수 있으니 사전에 정확하게 확인을 하여야 된다는 내용입니다.





앞서 종류별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본인이 처한 상황에 가장 적합한 항목을 골라서 접수를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신혼부부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청약자격이 확실한지에 대해서 재차 확인하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바로 재당첨제한에 대한 문구입니다. 일반적으로 당첨이 된 경험이 있는 분들은 5년동안 재청약이 불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5년이내 접수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사전에 통장손실을 방지해 드리고자 준비된 문구이기에 한번 더 확인해 보시고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세 설명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인 즉슨, 재당첨 제한대상 주택의 당첨자는 및 그 세대에 속한 자는 재당첨 제한기간 동안 투기과열지구 또는 청약과열지역에서 공급되는 분양주택의 입주자 및 예비입주자로 선정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의 자격확인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혼부부를 선택하였기에 무주택세대원구성원이 맞는지, 그리고 혼인기간이 7년이내에 속하는지, 그리고 가이드라인으로 정한 소득기준 내에 속하는 지에 대해서 본인 스스로 판단해보고 답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저는 모두 해당이 되기에 '예'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제가 접수한 곳은 신길파크자이인데요, 사실 물량이 많지가 않아서 기대도 하지 않았을 뿐만아니라, 서울거주자가 아니기에 경험삼아 진행해보고자 했습니다. 사실 1순위도 거주지역 우선이기에 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은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신 분들은 맨 위 서울을 선택하면 되고요, 그렇지 않은 분들은 기타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자격확인 항목과 본인의 거주지역 등을 확인하고 넘어가면 현재 본인의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의 상세 정보와 순위, 예치금과 경과기간을 통해서 대략적인 점수도 구해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당해지역의 거주하느냐, 그리고 가족구성원인 아이들은 얼마나 많이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에 아이들은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소득구분과 미성년자녀유무 항목에 본인의 가족구성원에 따라서 정확하게 표시해 주시면 됩니다. 소득은 우선공급과 일반공급이 있는데 월평균소득의 100% 이하인 경우 우선공급에 해당되니 잘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경우는 태어난 아이 뿐만 아니라 배속에 있는 아이도 포함되기에 임신유무를 확인해보시고 정확히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모든 정보를 기입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접수를 완료하면 위와 같은 최종확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간단한 접수방법인데, 개개인마다 확인해야 하는 항목들이 있는 만큼, 미리 정보확인이 되어 있다면 정말 5분이면 접수가 가능한 시스템이 구현이 되었습니다. 매우 편리하고 좋았고, 예전처럼 모델하우스를 오프라인으로 방문하고 기다리지 않아서 너무 유용했습니다. 저와 같이 특별하게 배려해주는 공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 이미지의 항목들을 확인해 보신 다음 미리미리 본인의 자격과 소득기준 등을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8 신혼부부 특별공급 변경 내용을 정리해보자.

아파트투유 스마트폰 청약방법을 정리해봅시다.

도로명주소로 우편번호 5자리 빨리 찾는법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