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초급반공부

아파트투유 스마트폰 청약방법을 정리해봅시다.

APT2U어플로 모바일청약이 가능하다.


몇 일전 미사파라곤과 어바인퍼스트가 동일한 날짜가 청약을 했었습니다. 본인도 미사에 도전장을 넣었는데, 결과가 어떨런지 기대를 해보고 있지만, 경쟁률을 확인해보니, 참 쉽지는 않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튼 그 날,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투유에 청약을 하고자 접속하므로 인해서 서버가 다운이 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오전 내내 접속을 해봤지만, 12시가 넘어서야 간간히 접속이 되더군요. 나중에 기사를 통해 확인했지만, 그 날 서버 다운으로인해서 오후 7시까지 접수를 받았다고도 합니다. 진짜 가지고 싶은 단지인데 접속불가로 청약을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제는 고민하지 말고 모바일어플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파트투유 스마트폰 청약 개시,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


사실 국민은행 통장을 청약통장으로 가입하신 분들은 이전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모바일로 접수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저도 그런 장점이 있는 것을 미리 알았다면 국민은행에서 가입을 했겠지요. 저처럼 그저 집근처에 가까운 곳에서 가입을 하신 분들은 싫어도 APT2U 사이트를 이용해야만 하는데요,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얼렁 시작해 보아야겠습니다. 그래야 서버 다운이라 미연의 사태를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도로명주소로 우편번호 5자리 빨리 찾는법






접수를 하고자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니, 위 이미지와 같이 안내창이 뜨더군요. 순간 국민은행 사이트로 잘못 접속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지만, 자세히 읽어보니 이제 APT2U에서도 가능하다는 안내를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5월 28일부터 된다고 하니, 지금쯤이면 여러가지 초기 문제들은 많이 해결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청약신청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당첨조회 및 경쟁률 조회 그리고 향후 분양일정 등과 같이 상세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일정 등을 확인하고자 무겁고도 무거운 사이트에 자주 접속을 했는데, 모바일을 통하니 한결 가볍고 빨라진 기분입니다.





주로 하는 서비스로는 아파트와 뉴스테이, 그리고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해서 청약신청과 조회, 그리고 취소 당첨조회를 한꺼번에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특별공급에 대해서는 PC를 통해서만 접속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후에는 모바일로도 특별공급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한다고 합니다. 다만, 통장 순위확인서 발급은 현행과 같이 PC환경에서만 가능하다고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수한 내역의 조회, 취소 등은 청약통장 가입자에서 한해서 가능하며, 국민은행 고객은 해당 사이트가 아니라 국민은행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 외 일반적인 분양관련 정보나 경쟁률 등과 같은 사항은 누가나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낯선 분들이 가장 어색하고 어려워 하는 부분이 설치하는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개인의 권리를 행사하는 것이니 만큼, 공인인증서 복사를 통해서 본인 확인이 진행되어야 하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어플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보다 편리하게 설치하고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위 이미지의 APP설치방법과 및 인증서 복사 이동방법을 확인하시어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8 신혼부부 특별공급 변경 내용을 정리해보자.

저공해차량 구입, 세금감면 구매보조금 상세 정리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입장요금 및 유아 무료입장 안내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