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한국원자력안전재단 교육신청 수료증발급 방법을 알아봐요

원자력안전재단 교육이수하고 수료증받자.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원자력프로젝트는 참 까다롭습니다.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교육도 있고, 주기적으로 반드시 받아야만 하는 교육도 다수 존재하고 있지요. 한 곳에서 진행하는 교육이라면 까먹지 않고 기억이라도 하겠지만, 여러 교육기관에서 몇 시간 이상씩 교육이수를 해야하니 참 기억하기도 어렵네요. 매년 초에 갱신으로 하는 교육이어도 일정이나 교육신청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보다 일정관리를 잘 하기 위해서 이렇게 하나씩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방사선 작업종사자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2곳의 교육을 필수로 들어야만 하는데요, 하나는 원자력아카메미 교육이고 하나는 지금 정리하고 있는 원자력안전재단교육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방사선작업종사자 필수교육 중 한과목으로 반드시 이수가 필요하다.


앞서 방사선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들어야하는 교육으로 안내를 드렸습니다. 매년 갱신으로 교육을 들어야하고, 만에하나 갱신을 하지 못했다면 신규사업자로 등록하여 처음부터 신규교육을 들어야하는 부담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매년 일정을 잘 체크하셔야 하고, 업무의 진행여부에 따라서 교육의 갱신여부를 미리 생각해 두셔야 누락이 없을 것입니다.



에어부산 할인 특가 스페셜데이 티켓으로 여행가자





이름도 참 낯설지요? 그리고 참 헷갈리기도 합니다. 한 곳은 아카데미 그리고 한 곳은 안전재단! 다 거기서 거리라지만 1년에 한번 그리고 일정이 안맞으면 거의 2년에 한번 찾아서 듣는 교육인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여튼 아카데미는 이미 패스했으니 여기를 집중적으로 노려봅시다.





검색을 통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안전교육신청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이 어려우시면 사이트 하단이나 팝업으로 뜨는 창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게 아니면 위 이미지의 붉은색 박스로 표시한 것과 같이 메인화면에 나오는 항목을 눌러서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교육이 있지만, 신규종사자나 갱신교육을 위한 보수교육을 들으시는 분들은 방사선작업종사자 기본교육을 수료하시면 되기에 해당 항목을 눌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특히나, 매년 초에는 교육일정이 계획중이거나, 예정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1년간 진행되는 전체 교육일정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의 해당년도 일정을 확인하시어 미리 계획을 세우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서 확인해보고 한 두달전에 교육을 신청해 놓았습니다. 일정이 빠듯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는 교육이 자주 있는 편이 아니기에 미리미리 계획을 세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육 항목중에서 신규나 기존 종사자들은 종사자 기본교육을 수료하시면 됩니다. 헷갈리지 마시고 해당 항목을 정확히 누르신 다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필요에 의해 수강하시는 분들은 어떤 교육종목인지 정확히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집합교육 신청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달력형과 리스트형식으로 구성이 된 것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정을 비교해 볼 수 있기에 달력형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거주하시는 곳의 지역을 선택하시면 현재 예정이거나 계획되어있는 일정을 달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력에 표시되어 있는 교육이 참 많아보입니다. 근데 자세히 살펴보면 전부 마감입니다. 그것도 내가 듣고자 하는 기본교육은 몇 개 있지도 않을뿐더러 전체 마감으로 표시되네요. 그래서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최소 한 두달전에 신청을 하라는 말씀입니다.





마감된 일정을 통해서 교육시간과 교육구분 그리고 교육장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보통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13시에 끝나는 것으로 일정이 고려되어 있으므로, 지역별 그리고 선택하신 교육별 교육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교육신청 페이지는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름과 구분, 그리고 주민번호와 소속기관을 확인하시고 교육신청을 누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교육비 결제를 완료하면 최종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교육장소는 송파에 있는 효원빌딩인데, 3호선, 8호선 가락시장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어렵지않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앞이니깐요.





최종 수료를 완료하면 사이트를 통해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한데요, 찾아가거나 메일로 받는 시스템이 아니라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인쇄하는 방식으로 매우 편리합니다. 빠르게 수료하시고 관련 기관에 해당 교육수료증을 제출하시면 자격검증에 대해서 요청받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원자력아카데미 교육신청 및 수료증 발급 쉽게 할 수 있어요.

한국원자력안전재단 직장인교육 회원가입 상세정보

한국수력원자력 한수원 방문신청 출입신청 방법 안내 한번에 끝내기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