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프로그램, Programs

웹하드 추천 구글 드라이브 결제, 구독 취소방법 안내

대용량 Google Drive 사용금액 싸다 싸!

자료 관리를 하기위해서는 외장하드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파일들은 2TB 외장하드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관리하는 자료는 늘어만 가기에, 현재 사용중인 하드도 언제 용량이 부족할 지 모르겠네요. 요즘 회사에서는 보안이라는 명목하에 개인적인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는 추세인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웹하드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무거운 하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언제든 접속이 가능하기에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항상 용량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긴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웹 하드 어느 회사가 가장 사용하기 편리한가?


웹하드라고 하면 쉽게 네이버 클라우드를 떠올리실텐데요? 자료를 저장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보면 아주 유사한 개념이긴 합니다. 요즘엔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기본적으로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기에, 30기가 내외에서는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30기가 넘어서는 자료를 관리해야 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내진설계 진도, MMI 지진규모 상세 기준

SK 공시지원금 조회하기, T월드 공시지원금 실시간 확인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근거 확인







다음, 네이버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웹하드 업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곳은 구글 드라이브 입니다. 물론 가장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메인으로 관리하시는 것이 제일 편리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크롬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기에 Google이 친숙합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이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의 기능들인데, 유튜브를 비롯해서 지메일과 사진, 번역기능 까지 평소에 사용하는 거의 모든 것들이 크롬에서 이뤄지고 있어 저는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만 만들면 1계정 당 15기가의 용량을 배정해 줍니다. 해당 용량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으로 사진과 메일에 사용되는 용량까지 합해서 15기가가 최대치입니다. 만약 사진으로 할당된 용량이 많아지면, 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줄어들겠지요.







저는 업무를 진행하면서 대용량 웹하드가 필요해서 이번에 100기가로 용량을 증대 시켰습니다. 간단히 결제만 하면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그런 간단한 절차와 빠른 적용이 구글의 가장 큰 장점이지 않아 생각을 합니다.







15기가에서 100기가로 용량을 증가시키는데, 약 2.2 미국 달러가 필요합니다. 현재 시세로 따져보면 한화 약 2,400원 가량 되는 금액입니다. 





한달동안 100기가를 사용할 수 있고, '구독하기'를 눌러 신청해 놓으면 자동 연장이 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매달 결제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 합니다.







10월부터 11월 한달동안 100기가의 드라이브를 사용했는데, 결제를 진행하면 위와 같이 구독권 구매와 관련하여 메일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럼 구독해지는 어떻게 하는가? 라는 의문이 생기는데, 간단히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해당 계정으로 접속하면 구독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너무 간단하게도 한번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대용량이 필요하신 분에게는 더 큰 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데, 20TB의 경우 1개월 사용요금이 약 238,000원 가량됩니다. 상당히 비싼 금액입니다.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30TB인데, 금액이 약 349,000원이네요. 외장하드를 구입해서 들고다니는 수고로움을 생각한다면, 뭐 크게 비싸지도 않다고 생각됩니다만, 이런 대용량을 사용할 분들이 많을까 싶네요.







11월에 사용할 필요성이 없어져, 구독취소를 눌러서 자동결제를 해제한 모습입니다. 다른 곳에 문의하고 메일보내고 하는 귀찮은 짓은 안해도 되기에 너무 좋습니다. 





그냥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결제가 취소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이런 점들이 Google을 이용하는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웹하드 어떤 것을 사용할 지 고민이라면, Google Drive는 어떠신지요?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프레젠테이션 PointerFocus 마우스 강조, 확대 프로그램

Zoomit, 화면확대, 표시 프로그램 사용방법 상세안내

빠른 화면 캡쳐 픽픽 PicPick 단축키 설정방법

렌섬웨어 치료 윈도우 업데이트 완료하기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