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설정, 장점과 단점 정리

AdSense 광고게재율 적용이 도움이 된다?


Blog를 하시면서 애드센스는 어떻게 활용을 하고 계신가요? 단순히 Ads를 게재하고 그 수익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보시나요? 물론 대다수가 그 정도 수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크게 다르지 않고요. 다만 어렵게 승인을 받은 만큼, 어떤 기능, 어떤 방법으로 적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고 있습니다. Ads 배치하는 것에서부터, 방문자에게 관심을 많이 받는 방법이 무엇일지, 그리고 CPC 단가를 올리는 방법은 또 무엇이 있는지 생각을 해보는데, 뭐 쉽지는 않네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익창출에 도움이 된다는데? 나는 반대임!


앞서 설명드린 개인적인 고민들과 구글의 권유로 광고 게재율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여기서 구글의 권유란 애드센스에 나오는 최적화 카드를 말하는 것으로 보다 높은 수익을 위해서 이런 것은 어떨까요? 라는 제안을 보고 응하게 되었던 것이지요. 관리자께서 직접 제안한 것으로 큰 의심없이 받아들였는데,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조금 불편한 점도 있어서 저는 다시 원상복귀를 했습니다. 실제 적용해보고 느낀 장단점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고자 하오니, 해당 기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적화 카드 제안에 따라서 광고게재율을 적용하는 항목으로 들어와 위 이미지와 같이 적용을 하였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가 아니므로, 종종 어떻게 접속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AdSense 메인 홈페이지에서 내광고 > 콘텐츠 > 광고게재율 로 누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게재율 적용에 따른 향후 수익의 변화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즉 기존 100% Ads 송출 대비, 80%로 송출을 해도, 현재 수익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위와 같이 적용하면 제가 배치해 놓은 Ads 중에 80%만 노출이 되는 것이 되겠지요. 지금에서야 그런 것임을 이해하지만 당시 적용을 할 때는 정확히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위 이미지와 적용한 후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배치해 놓은 Ads칸에 빈 이미지가 노출이 되는 것이지요. 마치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은 모양인 것처럼, 그리고 사이트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Ads 노출 수를 줄이는 것보다 방문자로 하여금 관리가 되지 않는 페이지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단점이지요.








처음에는 Ads의 노출 수를 줄이면 자연스레 CPC단가가 올라가기에 적은 클릭에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해당 적용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었습니다. 방문자로 하여금 관리하는 페이지의 신뢰도 하락이라는 악영향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하루 1~2달라 차이라면 관리하기 편하고, 방문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을 하였습니다. 다시 100%로 적용을 변경하게된 이유기도 하고요. 








설정을 다시 변경하니, 위 이미지와 같이 원래 배치한 곳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본문 내 Ads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스트내 Ads 공간이 빈공간으로 나오게 됨으로, 더 큰 손상이 있을 수 있기에, 깊이 생각하시고 적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dSense, 참 어렵고도 심오한 세계입니다. 주변에 전문가가 있거나, 심지어 책이라도 있으면 사서 공부라도 해볼텐데, 전혀 그러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체가 없다보니, 하나하나 체득해야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포럼이라고 있다고 하지만, 내가 필요한 정보를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잘 들어가보진 않네요. 


열심히 땅짚고 헤엄치다보면, 이렇게 소 뒷걸음치다 걸리는 식으로 배움에 이르게 되니, 할말이 없네요. 이렇게라도 정리해두면, 다른 어떤 이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간단히 요약해 봅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수익 애드센스에서 Youtube 수익 확인하는 방법 안내

  애널리틱스 활용 애드센스와 연결하기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예상 상세 근거 확인

  2018 년도 다이어리 아이디어머신 프랭클린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리뷰

  SK 공시지원금 조회하기, SKT T월드 공시지원금 실시간 확인 방법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