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블로그, Blog Tip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 오류, 불러오기 어도비 플래시 문제 해결하기, 설치하기

사진이 왜 안올라가? 나 급해! 에라잇!


날이 더워지는 여름을 맞이하여, 아내는 에어컨 바람이 시원한 커피샵에서 즐기는 블로그 Life에 대한 로망이 있었지요. 혹자는 생산성도 높지 않은데, 허세 아니냐? 라고 하지만, 사실 에어컨을 구매하지 않은 저희 사정으로서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생각이기도 합니다. 더운데 왜 에어컨을 안사냐? 고 궁금하시겠지만, 다른 이유가 있어서 그런건 아니고, 조금 있음 새 아파트로 이사를 가기에 인테리어까지 고려한 제품을 구매하고자 그 시기를 조금 뒤로 미뤄둔 것입니다. 그런 아내의 즐거운 생활을 위해서 노트북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꼬득 꼬득 아껴둔 용돈을 탈탈 털어서 말이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도비 플래시 설정만 다시 잡아주면 간단하게 해결 가능!


프리도스라고 하여, 운영체제가 깔려있지 않은 제품을 구매했는데, 백화점에서 동일한 스펙을 가진 제품과 비교해보니, 가격차이가 어마무시하게 나더라고요. 물론 백화점은 윈도우 정품이 깔린 제품이기도 했지만, 그 가격차이는 대략 50만원 후반대였습니다. 본인이 윈도우 정품을 보유하고 있거나 직접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시면 이렇게 윈도우가 깔려있지 않는 제품이 훨씬 경제적이더군요! 


다만 물건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는 없고,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약 반나절 정도는 소요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전자 갤럭시노트7 FE 팬에디션 색상 스펙, 리퍼폰 사전예약 사은품 팩트체크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작, 폐맥작 티켓예매 및 회원가입 안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 판매, 구매, 이벤트 안내 








Photo 업로드가 안되는 증상 파악




아내님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기에 대략적인 사용법은 잘 알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제 막 시작하고 있는 병아리반 블로그이지요.





새 노트북과 함께, 그간의 로망을 이루고자 커피숍에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 뭐가 안된다고 이렇게 연락이 오네요. 새 컴퓨터가 왜케 뭐가 안되는게 많으냐면 불평이 시작됩니다. 뭐 꼭 새 노트북과 연관된 문제는 필시 아닐 것이라는 걸 잘 알고 있지만요. 사진 업로드를 위해서 위 이미지의 1번 항목을 눌러도  업로드 팝업이 안뜬다는 문제가 발생했네요. 뭐지? 저도 한번도 겪어보지 않은 상황이라...






위 이미지와 같이, 평상시 잘 알고 있는 팝업은 안나오고, Flash를 설치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저도 처음 본 문제사항이네요.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그냥 안내해준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긴합니다.






안내 문구가 정확히 보이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스샷을 하나 더 떠왔습니다. 혹시나 이런 문구의 창이 뜬다면 저와 동일한 상황이니, 아래 글을 천천히 읽으면서 내용파악을 하시기 바랍니다.






안내되는 문구에 '자세히 보기'라는 문구가 있어, 눌러보니, 뭐 다른 것은 안뜨고 위 이미지와 같이 다음의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네요. 고객센터를 자세한 사항을 문의하라는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안내대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기로 합니다.




Adobe Flash 10이 아니어도 된다. 최신버전이면 OK!




해당 어도비 플래시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관련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에 검색어를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되겠지요? 메인 홈페이지로 가는 문구가 아닌 '다운로드'라고 나오는 것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다운로드 항목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중 2번째 파일인 'Adobe Flash Player' 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운가능한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됩니다. 초보자라 걱정마시고, 위 붉은 색 박스를 참고하시어 설치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 항목들이 제시가 되는데, 현재 나타나는 문제는 지원되는 어도비 플래시와 버전이 달라서 발생하는 것이므로, 업데이트 설치를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권장사항으로 체크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설치를 눌렀다고 해서 바로 실행되거나 설치되는 것이 아니기에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폴더 열기를 눌르시거나, 열기를 눌러서 바로 실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정상적을 다운이 되었는지 확인을 위해서 폴더 열기를 눌러볼까요?






이전 윈도우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윈도우 10에서부터는 프로그램 실행이나 설치전에 위 이미지와 같이 여부를 재차 확인을 하는 팝업이 제공됩니다. 긴장하지 않으셔도 되고, 예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설치를 해줍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알아서 업데이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권장 항목을 누르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짠! 자동으로 필요한 파일들이 컴퓨터에 설치가 되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은 위 사항만 진행해도 어도비의 버전이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기에 처음에 겪은 문제가 해결되지만, 일부 크롬을 처음 세팅하신 분들은 크롬 설정에 들어가시어, 어도비 플래시 사용으로 항목을 변경해 주셔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재차 알려드립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10 제어판 이동하기 바로가기 3가지 찾는 방법 안내

  MS워드, 엑셀, 포토샵 무료 폰트 추가하기 글꼴 사용하기 완벽정리

  구글 계정 만들기, gmail 계정 생성방법

  Tistory 임시저장 글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안 안내

  Tistory 임시저장 오류, 이번만 플러그인 실행을 항상 허용으로 변경하기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