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프로그램, Programs

에버노트 계정만들기, 이용요금을 정리해봅시다.

Evernote 하나면 진짜 충분하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고도 합니다. 왜냐면 기억력이 떨어지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기억을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는 컴퓨터나 휴대폰 등의 메모리를 이용합니다. 그럼에도 중요한 것은 내가 컴퓨터에 저장해 놓은 중요정보가 시간이 지나면 저장해 놓았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리는 사고가 생깁니다. 예를들면, 10년전에 메일로 중요사항을 보내놨는데, 10년 후에 찾으려고 하면, 그 메일이 어느 계정인지, 그리고 뭐라고 찾아야 하는지 참 난감해지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기억이라는 메모리를 조금 더 오래동안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한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정말이지 기억의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무료사용도 가능하니 베이직부터 기능을 익혀보자.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일정 금액 이상을 지급해야 원활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고, 심지어 5만원이라는 현금을 지급하고 사용했습니다. 기능도 활용법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말이지요. 다만 한달, 두달 사용하다보니, 이게 5만원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내 대신 내 머리 대신 기억을 해주고 태그로 검색이 되니 말이지요. 그렇게 1년을 유료회원으로 알뜰살뜰하게 사용해보고 나니, 계속해서 사용하고픈 마음은 드는데, 그 금액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회원으로 전환되어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그대로이기에 오늘까지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렌섬웨어 치료 윈도우 업데이트 완료하기

렌섬웨어 치료 V3 MDS agent 설치하기





그럼 Evernote를 어떻게 가입하고 사용하게 되는 지 그 과정부터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2가지로 사용가능한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웹으로 접속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다 빠른 처리속도와 검색속도를 자랑하는 프로그램 설치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검색을 통해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MAC을 다루는 분들을 위해서는 따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다운 받으시면 되고요, 윈도우용은 위 이미지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MAC이나 윈도우나 큰 차이가 없다는 점 기억하시고요.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기만 하면 무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외국기업이다보니, 국내에서 가입하는 것처럼 복잡한 절차가 없기에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칭을 하다보면 정말 필요한 정보들을 가져오고 싶을때가 종종 있는데요. 보통은 사진을 찍어서 그 정보와 텍스트를 저장하는데, 에버노트를 이용하면 원문 그대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Web Clipper라는 기능인데 위와 같이 확장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만 하시면 아주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중점적으로 본 부분이 위와 같이 설명이 되어 있네요. 광범위한 정보와 메모, 그리고 기억속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내가 찾고자 하는 것을 찾아줄 수 있는 노트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야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고, 그로인해 생산력도 향상 시킬 수 있기 때문이지요. 최저임금 7600원 시대에 1시간만 줄여도 그 생산력은 대단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프로그램이든, 웹이드 처음에는 위 이미지와 같이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만들어놓은 여러 노트와 페이지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지요. 가능하면 노트와 노트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시는 것이 나중에 찾고 관리하고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회원와 무료회원사이에는 등급이 나눠져 있는데요, 처음에 사용할 때는 위 이미지와 같이 3개 등급이었습니다. 프리미엄 등급을 사용했기에 매월 10기가 정도의 저장용량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등이 많은 정보나 기사를 스크랩할때는 10기가 정도 있어야 부담없이 활용을 할 수 있었기에 크게 만족했습니다.





요즘에는 보다 세분화된 등급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위에 바로 비즈니스라는 등급이 생겼는데요. 아무래도 기자나 작가등과 같이 전문적으로 그리고 직업적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등급과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개인으로는 프리미엄만 해도 충분하다고 느껴지네요.





등급별 기능차이가 무엇이길래 그렇게 이용요금에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봅시다. 베이직의 경우,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가 매월 저장가능한 공간도 60메가 밖에 안됩니다. 작다면 작을 수 있으나, 텍스트 위주로 작업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하니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PDF 주석달기나 PDF의 내용검색 그리고 노트 프리젠테이션, 각각의 노트를 이메일로 전달 및 공유가 가능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프리미엄 등급을 사용했었습니다. 당분간은 프리미엄까지 필요가 없기에 베이직으로 관리만 하고 있는데, 가능하면 프리미엄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빠른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 PicPick 단축키 설정방법

MS워드, 엑셀, 포토샵 무료 폰트 추가하기 글꼴 사용하기 완벽정리

Zoomit, 프리젠테이션에 유용한 줌잇 화면확대, 표시 프로그램 사용방법 상세안내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