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Product

볼보 XC60 외부 스타일링패키지, 200만원짜리 변화가 보이는가?

 

Volvo XC60 Styling package 200만원 투자할래?

 

지인이 볼보차량을 구입한다고 하여, 매장에 들러보고 딜러와 나눈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볼보 차량을 관심 있게 보고 있었기에 유심히 들어보았는데요. 스웨덴 감성과 북유럽 느낌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만, XC60의 경우 지금 계약하고 주문하는 경우 한 4개월~5개월가량 대기를 해야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XC40이나 V60CC는 뭐 1년은 기본으로 잡으셔야 되고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할인이 없는데, 대기가 넘치는 그만큼 좋은차, 볼보!

 

BMW나 벤츠의 경우는 할인이 들어가는 시기가 있기에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그 시기를 손꼽아 기다리기도 하지요. 사실 할인이라는 것이 양날의 검과 같은 것이기에 판매측에서는 상당히 조심해야 되는 마케팅 부분입니다. 싸게 할인해서 팔면 많이 팔 수 있으나, 그 가격을 아는 구매대기자들은 다시 그 금액이 되지 않는 이상 선뜻에 구매에 나서기 힘들기 때문이지요. 그럼 볼보는 어떤가? BMW와 벤츠가 주도하는 시장에서 할인을 하지 않는다? 쉽게 이해하기 힘든데요. 그럼에도 구매 대기자가 몇 개월씩 기다리면서 사간다는 사실! 쉽게 정리하면 그만큼 차가 좋다라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엠피온 N300 차량용 공기청정기 여행갈 땐 필수용품이죠.

티웨이 항공 얼리버드 특가 저렴하게 여행준비 끝내자.

 

 

 

지인이 색상에 대해서 고민중이라면서 보여준 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 볼보매장을 들러서 실제로 확인해 본 바로는 흰색이 조금 더 차가 커보이고 깔끔해보이는 맛이 있더군요. 그와 반대로 검정은 무게감이 있고 Fit한 느낌이 있어 세련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색상 고민은 참 한도 끝도 없는지라, 그나마 차량 관리하기 유리한 흰색으로 선택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워낙 대기가 길다보니, 일부 차량은 이렇게 스타일링패키지가 적용되어서 출고가 되는데, 추가금이 200만원을 넘게 내야되서 그런지 구매대기자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런 경우, 어떻게보면 선착순으로 구매가 가능하게 되는데, 제 지인도 이 정보를 알게 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200만원을 투자한 변화가 눈에 확 띄지 않는다고 고민을 하기에 저도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앞부분의 경우 전면그릴 하단에 스틸이 덧붙고, 뒷부분은 범퍼 모양과 스틸이 추가로 붙게 됩니다. 맞습니다. 이게 200만원칩니다. 사진을 통해서 제 지인의 고민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죠. 200만원만큼의 변화가 안본인다는...

 

 

 

 

그리고 또 한가지 고민이 바로 가솔린이냐 디젤이냐였는데, 요즘같이 배출가스 규제를 심하게 하고 디젤게이트가 벌어진 마당에 다시 디젤을 선택하는 바보가 어디있냐? 라고 하겠지만 그건 오너의 운전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볼보 D5엔진과 T6엔진을 비교해보면 배출가스로 나오는 이산화탄소가 디젤 엔진이 더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만 보면 단순히 디젤엔진에서 배출가스가 덜 나온다고 봐도 무방하거든요.

 

 

 

가솔린의 경우, T6엔진이 적용되면 최대 320마력을 발휘합니다. 디젤은 D5 엔진이 적용되고 최대 235마력이 나오죠. 동일한 엔진이 한 체급 더 위인 XC90에도 적용되기에 힘으로는 크게 불편함을 느낄 사항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운행거리와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SUV로 짐을 신고서 가족과 자주 여행을 다닌다고 한다면, 100% 디젤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스타일링패키지가 적용된 부분의 디테일한 모습입니다. 몇 개월 빨리 받을 수 있다고 한다면, 200만원 주고 선택할 의향이 있으신지요? (부가세 10%는 별도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파트투유 특별공급 인터넷 청약하기 간단합니다.

저공해차량 구입, 세금감면 구매보조금 상세 정리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를 검색!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