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신풍역세권 신길재개발 구역

2017년도 마지막은 클래시안으로 마무리?


2017년도 11월의 중순을 지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조만간 12월이 오면 정말 올 한해가 마무리 되는 것이네요. 올해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부동산시장에도 정부가 바뀐 다음 여러 규제가 나오면서 그동안 풀린 돈을 거둬들이는 방안을 시장에 적용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이나, 가점제 확대 등이 실수자 시장으로 변경하고 투기를 막기위한 정부의 정책이지요. 그럼에도 우리는 우리만의 투자방향을 찾고 끊이 없이 공부를 해야합니다. 아직까지는 부동산이 확실한 투자처이긴 하기 때문이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래서 공급금액은 착한가? 안착한가? 그보다 마지막이라는 것에 의미를...


신풍역과 보라매역을 둘러싸고 신길 재개발이 한창이었습니다. 재작년 래미안부터 SK뷰, 아이파크까지 각각의 브랜드 아파트는 다 들어오고 있는 곳인데, 서울의 한 가운데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때론 대림역 인근으로 중국동포? 내지는 조선족들이 다수 거주하여 불안하고 위험하다는 의견도 있는데, 이렇게 새로지어지고, 정비되는만큼, 앞으로 훨씬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론 투자처이기도 합니다.







클래시안의 조감도 입니다. 신길 근린공원을 끼고 있기에 아파트 단지에서 뿐만 아니라, 걸어서 가까운 공원도 이용할 수 있는 괜찮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쪽에 가까운 동은 조금 낮은 층수로 그리고 단지 가운데 있는 동은 높은 층으로 고려된 것이 특징이네요.







지도를 통한 입지를 간단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풍역이 가장 가까운 역이면 도보로는 약 5분정도 나오기에, 역세권이라고 불리기에 충분한 거리입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특성화도서관이 지어질 예정이라 자녀가 있는 세대에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전체 1,476세대가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로, 최고층 29층까지 지어지네요. 주택형은 총 6개 타입이 있으며, 가장 작은 평형이 39제곱미터이고, 가장 큰 평형이 114제곱미터 입니다. 입주는 2020년 10월이네요.







이런 공고문을 확인할 때,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보시라고 알려드리는 부분이 바로 대지지분 입니다. 세대별로 아파트 부지의 몇 평을 할당받느냐에 대한 정보인데, 많으면 많을수록 내 땅이 넓어지는 것이니만큼 좋은 것입니다. 전용 84가 약 42제곱미터, 즉 13평정도 배당이 되네요.







서울에 주택을 공급받기가 어렵다보니, 특별공급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에 신혼부부 특별공급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59A, 59B 합해서 약 31세대, 84A, 84B 합해서 약 30세대가 공급이 되네요. 마음에 드는 타입으로 지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전용면적별로 아파트 공급금액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장 작은 평형이 전용 42제곱미터인데, 층수에 따라 다르지만, 최고가 약 3.01억원정도네요. 전용 49제곱미터의 경우, 최고층 기준 3.4억 정도 입니다. 1인가구나 짐 없는 신혼부부라면 노려볼만한 타입으로 고려됩니다.








투자나 실거주에 가장 인기가 많은 평형이 바로 전용 59제곱미터입니다. A, B 타입에 따른 금액은 큰 차이가 나지 않네요. 약 5.8억원정도로 게시가 되고 있습니다. 계약 시에는 2천만원 정액제이므로, 큰 부담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학교를 다니는 자녀나, 자녀가 2명이상 있는 경우에 많이들 찾는 타입이 바로 전용 84타입인데요. 구 34평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최고층 기준으로 7.3억원 수준으로 보이는데, 인근에 공급한 다른 단지에 비해서 해당 평형은 상당히 비싼 금액으로 보여집니다. SK뷰의 경우 전용 100제곱미터가 7.3억원 수준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장 큰 전용면적을 자랑하는 것이 114제곱미터인데, 역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 아파트 단지가 배치가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앞쪽은 동 높이가 낮은데요. 일반분양 물건 중에는 최고층이 4층정도네요.





4층기준, 약 8.28억원정도가 최고 금액입니다. 확장비나 그외 가전 옵션 등을 고려한다면 약 8.5억원 정도는 준비가 되어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입주가 가능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발코니 확장금액은 전용면적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기본적으로 큰 평형일수록 확장되는 면적이 커지므로 비싸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세 금액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클래시안에 대해서 정보를 조사하다가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어 추가로 기재해 봅니다. 아파트 단지 내를 도는 둘레길 같은 것인데요. 순환 산책로라고 불리는 산책로가 단지 둘레로 이어저 있어서, 가벼운 운동이나 아이들과 산책하기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LH청약센터 아파트투유 청약 결과 확인

  내진설계 기준 MMI 지진규모 안내

  성복 롯데캐슬 파크나인 입지 분양가 확인

  인터넷 등기소 아파트 등기부등본 발급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