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프로그램, Programs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 아이폰에 음악넣는 방법 안내, 제트오디오 어플로 아이폰에 음악넣기 How to add music on your iPhone without itunes sync.

Itunes 동기화 없이 IPhone에 음악파일 넣는 방법 안내


깔끔한 형태와 고급스런 이미지, 그리고 안정된 구동 시스템과 사용자 우선의 Graphic UI 등의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도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즐겨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없어서 안될 중요한 삶의 도구가 되어버렸습니다. 뜨거운 머리를 식히고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듣는 하나의 창구 역활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을 이용할 때 가장 귀찮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진이나 문서 등의 파일을 휴대폰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Itunes라는 동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만 한다는 것이지요. 저 같은 경우는 음악을 주로 많이 듣는데, 2~3일에 한번 업데이트 된 노래를 휴대폰으로 옮기는 일이 왜 이렇게 귀찮은 것인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동기화 프로그램 때문에 더더더 컴퓨터와 연결하기가 귀찮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귀찮니즘이 또한 이렇게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서게 만들었습니다. 동기화 없이, 보다 쉽게 휻폰에 음악을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말이지요.





찾았습니다. Itunes 연결 단계를 거치지 않고 컴퓨터와 와이파이를 통해서 음악 파일을 전송시키는 방법을 말이지요. 사용해 봤는데 와이파이만 괜찮다면 파일을 복사하는 속도도 꽤 높게 나와서 매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동기화가 먼가요? 음악 듣는데 그런거 필요없어요! 정말!


이제는 정말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음악파일을 넣기위해서 Itunes 프로그램을 이용했는데, 제트오디오 어플을 사용하고 나서 지금 3달동안 Itunes 를 사용하지를 않았습니다. 컴퓨터에 잭을 연결하고 프로그램 로딩되는 것을 기다리고, 다시 동기화하는 것을 기다리고 그리고 파일을 찾아서 휴대폰에 이동하는 과정, 저는 이제 하지 않습니다. 그냥 인터넷 서핑하는 시간에 간단하게 음악 옮기는 일을 같이 해버립니다. 


그 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자! 쉬우니 금방 따라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 놓은 것이 없어서 제가 한번 해볼려고 합니다.


당신의 아이폰에 제트오디오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아이튠즈 접속없이 음악파일을 당신의 휴대폰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제트오디오라는 어플 설치가 제일 우선입니다. 다른 어플도 이런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트오디오 어플을 이용해서 컴퓨터에서 바로 해당 어플로 음악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어플 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동일한 어플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휴대폰 내 음악파일을 자동으로 찾아내서 상기 이미지와 같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줍니다. 우리는 휴대폰 내 음악을 재생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새 노래를 내 휴대폰으로 옮기는 것이 풀어야 할 과제입니다. 컴퓨터와 내 휴대폰을 인터넷상으로 연결하기위해 어플내 우측상단 (점점점)으로 된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WIFI 전송 시작' 부분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컴퓨터로 접속가능한 웹브라우저 주소를 알려줍니다. 세자리 숫자로 된 4개의 숫자인데, 컴퓨터를 키고 해당 휴대폰에 보이는 주소를 기입하시고 이동하면 됩니다. 'WIFI 전송 시작'을 누르고 해당 주소로 접속을 하셔야 정상적으로 연결을 할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소를 즐겨찾기에 저장해 놓고 사용하실 때는 종종 "WIFI 전송 시작' 없이 바로 접속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로 'WIFI 전송' 주소로 접속해야 합니다.




휴대폰 제트오디오 어플에서 알려준 WIFI 전송 주소로 기입하고 컴퓨터로 접속을 합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을 하게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의 제트오디오 어플로 연결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휴대폰의 제트오디오 어플로 넣기 위해서는 Create Folder를 만들어서 음악 파일을 넣어줄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파일을 옮기는 날짜 기준으로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5일에 하나의 폴더를 만들어서 새 음악 파일을 넣었고, 이번에 새로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음악을 넣을 폴더를 만든 다음에는 해당 폴더를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새로 만든 폴더를 이동한 다음 'Upload files'를 눌러서 이동하고자 하는 음악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거진 다왔습니다. 어려운 것은 다 끝났습니다.





아이유가 신곡을 냈다고 하기에 휴대폰으로 옮기고 싶었습니다. 'Upload files'를 눌러 음악 파일을 선택해주면 위 사진과 같이 전송되는 막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이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파일이 전송되면 하단에 사용자 휴대폰에 음악이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를 해줍니다. 컴퓨터 상에서 한글이 깨져서 표시되지만 휴대폰 어플에서는 제대로 한글이 지원되기 때문에 글자 깨짐 현상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입니다.






Itunes 연결없이 음악이 전송되었는지 확인해 보자. 





음악이 제대로 휴대폰으로 넘어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켜놓았던 'WIFI 전송 시작' 을 꺼주어야 합니다. 앞서 이동한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하시어 'WIFI 전송 정지'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음악이 잘 들어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폴더를 눌러서 새로 만든 폴더를 찾아주어야 합니다.





170424로 만들었던 폴더는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었는데 사진은 그 전으로 찍혔네요. 사진과 달리 정확하게 폴더 내 음악이 들어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간단한 과정인데, 이것을 글로 표시하거나 말로 전달하면 상당히 애매하고 어려운 과정이더라고요. 나름은 이것 저것 공부해보다가 찾은 어플인데, 막상 사용해보니, 너무 편해서 좋습니다. 앞으로 매일 매일 음악을 업데이트 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쁩니다.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고, 내 기분을 달래주는 좋은 음악으로 하루의 마무리를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