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티스토리 앱 어플 모바일 애드센스 삽입하기

티스토리 모바일 앱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인텔레고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장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따로 모바일 설정을 해주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HTML 설정대로 잘 반응해서 출력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서 사용자가 따로 설정을 해야하기에 신경도 많이 쓰이고, 시간도 많은 부분 할애를 해야했습니다. 그런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사용하던 사이에 경로를 알 수 없는 방문자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어떤 경로로 제가 작성한 글에 접근을 하는 것인가? 궁금했고 의문이 생겨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경로를 통해, 정확히 집계되지 않는 방문자들의 경로를 찾아보니, 바로 티스토리 홈페이지나 앱을 사용하여 방문하시는 분들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러고보니, 반응형 스킨을 설치한 다음, 티스토리 앱이나 모바일 어플로 접속해 본 적이 없었는데, 소수의 방문자들도 챙기고자 휴대폰으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일이지? 생각과는 다른 일이 벌어지고 있더군요!





 ● 관련 글 안내 


애드센스를 승인하고 맨바닥에 헤딩하듯이 하나 하나씩 공부를 해가며서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것도 많고, 당연히 알고싶은 것은 훨씬 더 많고요. 제가 공부하면서 하나씩 깨우친 내용들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필요하신 정보를 통해서 저처럼 고생하는 시간을 조금 더 줄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글 AdSense 본문 하단 링크광고 넣는 방법 안내

  애널리틱스 활용 AdSense 와 연결하기

  Tistory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방법 완벽정리

  AdSense Mobile 페이지수준 광고설정 방법 안내

  구글 AdSense 블로그 본문하단 광고게재하기 플러그인 등록하기

  구글 AdSense 광고 생성방법 상세안내

  구글 AdSense 내 보유 사이트 인증하기

  구글 계정 만들기, gmail 계정 생성방법






티스토리 어플에서는 광고가 안나오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기 있기에, 당연히 Mobile 환경에서도 동일한 설정 값이 적용되어 출력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크롬을 통해서 확인해 보아도 PC 버전과 동일하게 송출되고 있었고요. 


그럼 문제는 무엇이었냐?


바로 Tistory Mobile 어플을 통해서 접속했을 때, 설정한 반응형 스킨과 동일하게 나오지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세팅해놓은 광고도 마찬가지로 제대로 나오지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알수가 없더군요! 아무래도 Mobile App. 내 자체 세팅값으로 인해서 그렇게 된 것으로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Tistory Mobile App.에서도 제대로 애드센스를 송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아야겠지요?






Mobile Web 과 티스토리 App. 에서 애드센스를 확인해보자.






우선, 현재 문제시 되고 있는 상황이 어떤 것인가부터 정확히 파악해 보아야합니다. 위 이미지는 구글 Mobile App.에서 접속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반응형 스킨 덕으로 추가적인 설정없이 PC와 동일하게 상단과 하단, 정상적으로 애드센스가 송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 이제, Tistory App.을 통해서 접속해 보겠습니다. App. 내 자체적인 설정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위 이미지를 보시면 붉은 색 박스 부분에 Mobile Web과 달리,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bile App.을 사용하는 방문자도 많은 만큼, 바로 이 부분에도 Web 설정과 동일하게 광고를 부착해 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어플에도 AdSense를 부착해 보자.






Mobile 어플에도 AdSense를 부착하기 위해서는 새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한번 씩 해보신 분들은 다아시겠지요? 다만, 주의할 점은 Mobile 용 AdSense로 코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Mobile에 넣을 수 있는 최대 사이즈가 300x250 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보다 큰 사이즈의 AdSense를 Mobile에서 사용하면 정책에 위반되어 계정 정지가 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코드 생성전에 반드시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새로 생성한 광고 코드를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서 삽입만 하면 됩니다. 관리에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바랍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플러그인 설정에서 수익-AdSense (모바일) 을 찾아 이동합니다.







복잡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매우 간단합니다. 위 이미지의 1번항목에서 AdSense를 삽입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정합니다. 상단, 하단에 모두 삽입하려면 두개의 광고코드가 필요하겠지요? 그리고 3번의 '광고감추기' 설정에 대해서 적용유무를 정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모든 세팅과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면 되겠지요?






AdSense! 공부만이 살 길인가?







세팅을 완료하고 Tistory Mobile 어플로 다시 접속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나오지 않던 자리에 정상적으로 AdSense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dSense (모바일) 용으로 설정을 하였기 때문에, Tistory 어플로 접속을 했을때만 해당 AdSense가 송출이 되는 구조입니다. 반응형 스킨으로 설정해 놓은 것과 겹치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같습니다.


언제가 되어야 그래도 어느정도 이해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역시 공부말고는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구글 AdSense 본문 하단 링크광고 넣는 방법 안내

  애널리틱스 활용 AdSense와 연결하기

  Tistory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방법 완벽정리

  애드센스 Mobile 페이지수준 광고설정 방법 안내

  구글 AdSense 블로그 본문하단 광고게재하기 플러그인 등록하기

  구글 AdSense 광고 생성방법 상세안내

  구글 AdSense 내 보유 사이트 인증하기

  구글 계정 만들기, gmail 계정 생성방법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