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승인된 애드센스에 유튜브 사이트 추가해서 수익내기

구글 애드센스에 유튜브 사이트 추가하는 상세방법


애드고시를 힘들게 통과하고 관리하는 블로그에 설치를 하였는데, Youtube도 활용해서 관리를 하고자 하면, 또 다른 계정으로 최종승인을 받아야만 하는 것일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런 불필요한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승인받은 계정으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결국 Youtube나 다른 Site를 추가적으로 사용, 활용한다고 해서 새 계정을 만들어 승인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새 계정을 만들어서 진행하고 있던 나는 완전히 새가 되버렸지요. 이 방법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이것 저것 알아보면 고생한 일주일이 이렇게까지 아깝지는 않았을 터인데 말입니다.





그럼 기존의 승인된 계정을 어떻게 활용하는냐? 그 방법이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단계별로 정리해 볼 테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따라오시면 어렵지않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잘 모르거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덧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알아보고 확인해서 도움을 드릴게요. 저희는 소통하는 이웃이자, 꾸준한 생산자이지 않습니까?



<관련 글 안내>


광고게재하기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정말 낯설고 신세계일 수 밖에 없습니다. 승인과정은 또 얼마나 복잡하구요. 누구에게 물어볼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고 하루에도 수십번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하고 겪었던 고생담을 정리해 놓으면 추후에 따라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고생담을 하나씩 기록해 보았습니다. 물론 저와 같은 고생없이 한번에 승인 받으시면 좋겠지만, 어디 쉽나요? 그것이!


아래와 같이 나름 열심히 정리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애드고시 1번이면 고생 끝. 유튜브는 추가만 하면 된다.


제목과 같이 답부터 알려드렸습니다. 저처럼 새계정을 만들어서 다시 인증받아야 되는 것이 아닐까? 란 의문은 이제 쏙 집어넣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하신 분이라면 뭐 하셔도 되지만, 그 고생길을 다시 걸어야 되는데, 저라면 사양하고 싶습니다. 기존의 승인 받은 계정에 관리자가 생성한 Youtube 채널 및 Site를 추가하여 인증받는 단계로 광고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이해도가 낮으므로 하기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차근히 따라 오시기 바랍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애드센스에 추가하는 방법 안내




우선 메인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면 상기 이미지와 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1번, 2번과 같이 안내하는 대로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 마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를 눌러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새 사이트 추가'라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1번 사항과 같이 추가하시고자 하는 Youtube 주소를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2번과 같이 추가를 누르시고 다음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애드센스에서 설정할 부분은 모든 끝난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이제 추가한 Youtube 주소에서 설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당 site로 이동하시어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을 눌러주시면 네모 박스와 같이 표시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번호 순서대로 클릭하시어 수익창출 항목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메인에서 Youtube 추가 요청을 하더라도 위 이미지와 같이 수익창출 신청을 유튜브 내에서 해주지 않으면 영상재생에 따른 광고 수익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1단계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 읽기 및 동의, 2단계 가입, 3단계 환경설정, 4단계 조회수 만족하기 과정을 거쳐야 최종 승인된다는 점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안내




안내드린 모든 과정을 다 통과하셨다고 하면 정상적으로 수익창출 환경이 설정이 되었으므로, 방문자 및 영상 조회수에 따라서 수익이 발생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전과 달라진 부분이 바로 4단계 조회수 10,000회 도달하기 입니다. 이전에는 3단계까지만 마무리하면 영상의 재생시간에 따라서 광고가 자동적으로 송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회승인이라든지, 여러 부정 트래픽 등의 문제가 야기되면서 이런 승인단계가 생긴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래서 더더욱이 힘들어지고 시간도 더 많이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야 90회 조회가 되었군요. 언제 만회를 채울 수 있을런지 벌써부터 답답해지는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열심히 좋은 컨텐츠를 제작해서 승부하면 언젠가 좋은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하고 믿고 도전해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