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의료, Medical Cure

하나로의료재단 종로, 수면 대장 내시경, 종합건강검진 센터 자주 이용해요!

강북에는 하나로의료재단 종로가 가장 최신식이다.


회사의 복지가 그다지 많은 편이 아니지만, 그래도 1년에 한번 종합건강검진을 받게끔 해주기에 감사한 마음으로 내 몸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기업이 다 좋다고 해도, 복지로 보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나기에, 이 말도 이제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되버린 지가 오래되었습니다. 나날이 줄어드는 복지에, 그리고 수입에 갈수록 삶은 팍팍해지지만, 그 중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나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이 아닐까요? 내 몸 돌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술과 담배, 그리고 회사 스트레스에 찌든 나의 몸을 1년에 한번쯤은 제대로 쳐다봐줘야 되지 않을까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종합건강검진은 기왕이면 최신식 시설에서 하세요!


기존에 이용하던 곳은 KMI 광화문점인데, 회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이용을 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의료장비가 금액이 한두푼 하는 것이 아니기에 현대화하기에 쉬운일이 아닙니다. 보통 10년은 사용을 한다고 봐야지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노후화가 진행되기에, 조금은 나은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현대식, 최신식 그리고 가장 최근에 개원한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꼭 참고하세요.



허니버터칩 캐나다 메이플시럽 신메뉴 비교, 가격 안내

호떡 믹스로 나만의 호떡 만들기, 호떡 맛있게 굽는 방법






확인해 본 바, KMI 광화문점은 대장내시경을 진행하려면 추가금액 3만원을 지불해야 된다고 합니다. 회사 복지지원 금액으로도 부족한 상황이네요. 그와 반대로 하나로의료재단 종로점은 3가지 선택항목 중에 해당 검사를 선택할 수 있어, 무료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당연히 무료인 곳으로 가는 것이 일반적이겠지요?





대장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하루 전부터 배속에 있는 음식물과 찌꺼기를 비워야 하는데요, 검사 날짜가 잡히면, 사진과 같이 속을 비울 수 있는 약을 집으로 보내줍니다. 오후 진료라 아침일찍부터 약을 먹느라 고생을 했네요. 






동봉된 박스에 위 이미지와 같이, 물과 섞어 먹을 수 있는 통을 같이 주는데요, 해당 통에 A제와 B제를 섞어서 500ml 물을 4번 마셔야 합니다. 숙변을 가지고 있으셨던 분들은 시원하게 속을 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절대 출근 길에 마시면 안되요. 상상할 수 없는 큰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오후예약이라, 하나로의료재단 종로점에 도착해서 일찍이 접수절차를 마무리 했습니다. 오후 검사는 1시 30분부터 진행한다고 하는데, 접수는 1시부터 받아준다고 하시네요. 오후 진료가 다가오는 데도 오전에 검사를 하시는 분들이 남아있는 것을 보니, 연말이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 같습니다.





접수하는 곳의 모습입니다. 일찍 도착하니 직원분들은 점심식사를 하러 가신 것 같네요. 접수하는 곳이 10곳 넘게 있어 기다리고 그런 것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준비해 주신 검사복을 갈아입고 나오면 1번 진료 앞에서 대기를 하는데요, 1번부터 시작하는 것은 아니고, 사람마다 검사항목이 다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니, 가라는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검사복은 노란색과 파란색으로 나눠지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수면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동시에 하는 것으로 신청했는데, 노란색 검사복을 주셨습니다. 저와 동일한 검사를 하신다면, 옷 갈아입으실 때 조금 당혹스러울 수 있는데요.





바로 바지에 구멍이 뚫려있기 때문입니다. 대장 내시경검사를 원활하게 하기위해서 그런것이니 놀라시지 않아도 됩니다. 찍찍이가 있어서 검사할 때 말고는 잘 떨어지지 않으니깐요





검진센터 가운데 대기장소 입니다. 쇼파가 넓게 준비되어 있고, 내시경검사실 앞에는 안마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지루않게 기다리고, 몸도 편안히 대기할 수 있었어요.





수면 내시경 검사에 앞서 간단한 문진사항을 간호사님과 체크한 다음 이렇게 피검사를 진행합니다. 피검사는 종합건강검진 할 때 빠지지 않고 하는 항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피검사가 끝난 자리를 이렇게 준비해 주십니다. 





이 자리에 수면제를 넣고 검사를 진행하게 되지요. 두세번 주사를 맞지 않아도 되서 편리합니다.





검사가 다 끝나면, 남자 간호사분이 일으켜 주시는데요, 수면 내시경과 대장내시경 검사를 동시에 진행한 시간이 약 30분에서 35분 정도 소요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옷을 갈아입고 나오면, 2층에 준비된 카페테리아에서 간단히 죽을 먹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해 줍니다.





쿠폰을 내고, 하루 종일 굶었던 속을 풀어주기 위해서 죽을 먹습니다. 아무것도 안먹고 이동하는 것보다 훨씬 나으니, 꼭 드시고 나가세요. 간단히 내시경 후 주의사항도 읽어보면 검사당일에는 절대 운전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을 기억합니다.





2층에도 접수센터가 있는데, 종합검진은 아니고 간단한 채용검사나 예방접종 등을 하는 곳으로 보여집니다. 연말이라 인근의 회사에서 미뤄뒀던 검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 늦기전에 미리미리 예약하시고, 안전한 곳에서 완벽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모다? 바로 나 자신의 "건강"이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최종 결과, 대한민국은 죽음의 조?

베이비 아스피린의 효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상세정보 안내

티그린 97 효능 효과 상세 기능, 영양 정보

감기 정의, 증상, 치료, 주의사항 이비인후과 코막힘 해결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