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SKT T월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구입 가격, 해외 직구 비교

24개월 약정걸면 그래서 얼만데요? SKT님!


Apple Korea에 언락폰 공시 금액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통신사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소리인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SKT는 얼마에 구입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갤럭시 S7 edge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 기회에 Iphone을 변경을 하고자 여러모로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주변에 본인 뿐만아니라 아내도 있고, 친구 몇몇도 교체하고자 대기하고 있으니 내가 잘 정리하면 여럿이 여러모로 득을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주 놀러오시는 이웃님들에게도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으니 나에게 큰 기쁨인 것입니다. 자! 우선 금액정보부터 확인해 봅시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통법도 끝났는데 아직도 피폐한거냐 이 단말기 시장은...!


정말 너무하다 싶다.! 박근혜 503호가 지배하는 헬조선의 정점인 단통법 3년동안 우리 얼마나 힘들었나요? 잘 되지도 않는 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인터넷도 더디게 이용했었습니다. 물론 신규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높은 금액이 우리의 진입을 가로막고 있었다. 이제는 단통법도 끝이 났는데, 그 진입장벽은 아직도 높은 것 같습니다. 내려갈 생각이 없네요. 심지어 국산 폰들의 금액변화가 없어요. 피폐하다 못해 답답한 지경이네요.




 

  KBO 역대 프로야구 FA 연봉 추이 및 2018년 FA 연봉 대박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안내

  UV 메리맨 속 제주도 호텔 추천, 매리맨 속 히든클리프, 하얏트 리젠시 찾기








그래도 뜻이 있는 곳이 길이 있다는 말을 믿습니다. 하고자 한다면 어디서든 최고는 아니더라도 최선의 방법을 찾을 수 있으니 말이지요.





앞서 작성한 포스팅에서 해외직구 금액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으니, 이제 국내 통신사 구매 금액만 정리해서 비교해보면 선택지가 대략 정리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결정은 금액으로 하는 것이니깐요! 무조건 고한다고 하면 이런 수고도 필요없지만, 그래도 우리의 목표는 호갱탈출은 해봐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본인은 SKT를 이용하고 있기에 T월드를 통해서 구입가능한 금액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간략히 안내되어있는 페이지를 보니, Iphone8이 월 37,764원부터 그리고 8+가 43,560원부터라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각각 64기가를 선택했을 때, 그리고 요금제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band 데이터 퍼펙트S라고 무제한 요금을 적용했을 때 금액입니다. 매월 10만원이 넘는 금액을 내야하네요. 부담이고 또 부담입니다.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어 요금제의 30%를 할인받는다고 해도 부담인 금액이네요. (그래봤자 18,000정도 할인 효과뿐이네요.)








간단히 두 종류의 기기의 차이점을 정리해보면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우선 디스플레이 크기가 다르고요, 내장된 메모리 용량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8+의 메모리 용량이 1GB 더 크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을 하시다던지, 게임과 동시에 영상을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램용량이 큰 기기가 사용하기에 더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고용량인 256기가를 선택했을 때, 그리고 요금제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band 데이터 퍼펙트S라고 무제한 요금을 적용했을 때 금액입니다. 매월 12만원이 넘는 금액을 내야하네요. 24개월동안 저 금액을 낸다고 하면 총액이 약 310만원 가량 됩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고민을 해 볼 필요가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되네요.








요금제를 제외하고 순수 기기 금액만 확인해 보았습니다. 8+ 모델의 경우 64기가가 108만원 정도이고, 256기가가 129만원 정도되네요. 요금제를 떠나서 기기값 자체가 비쌉니다. 애플이 이렇게 나오니 갤럭시도 배짱을 부르고 있나 봅니다.








8모델도 순수 기기값만 보면 저용량이 95만원, 고용량이 115만원 수준이네요. 





제가 엣지를 구매할 때만해도 신도립 현금완납으로 25만원에 기기변경을 했는데, 그 금액대비 5배는 비싼 금액입니다. 그래도 구매할 의사가 있는지 저 자신에게 되묻게 되네요.








삼성 갤럭시의 현재 금액도 데이터로 활용해보고자 가져와 봤습니다. 궁금했어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그러나 비교해보니 별 차이가 안납니다. 256기가 기준으로 보니 한 2만원 정도 저렴한 수준입니다. 삼성은 뭐 믿고 이렇게 비싸게 판매하는가요? 이러니 다들 애플 팬이 강제적으로 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사악한 금액 입니다.!







애플 공식사이트의 언락폰 가격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24개월 약정을 포함했을 때와 비교해보면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했을 때 약 5만원 정도의 할인효과가 있네요. 그 정도로 고객을 챙겨주는 서비스라고 안받고 말겠습니다. 그냥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입하고 마음에 드는 통신사를 옮겨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백배 천배 나아보입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애플 아이폰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 확인

  애플 아이폰8 64 256 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 확인

  아이폰8플러스 64 256 기가 한국 일본 미국 홍콩 해외 직구 아이폰8+ 가격비교

  SKT 골드번호 응모 및 휴대폰 골드번호 신청 이벤트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