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한국시리즈 야구 경기 일정 및 MLB 월드시리즈 경기일정 안내

한국시리즈, 월드시리즈 우승자 맞혀보자!


10월 26일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 올시즌 최종 순위 1등을 가리기 위해서 열심히 디비전시리즈를 치루고 있습니다. 한국은 한국시리즈, 미국은 월드시리즈라는 이름을 달고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LA 다저스의 팬이기에 류현진 99-저지도 사입고, 올해 열심히 MLB 보면서 응원을 했습니다. 롯데랑 넥센이 잘해줘서 KBO도 즐겨보긴 했지만 제 우선순위는 MLB였지요. 여튼 LA 다저스가 최종 시리즈까지 올라온 것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렇게 늦은 가을까지도 가장 좋아하는 Baseball을 즐길 수 있게 해준 것에 말이지요. 기왕하는거 29년만의 우승을 하였으면 하는 바람이기도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World Series 는 당연히 LAD!, 한국시리즈는 KIA였음한다능!


개인적으로 KBO (이후 크보)에서 정규시즌에 응원한 팀은 롯데와 넥센이었습니다. 올해는 기회가 닿아 수원구장과 부산 사직구장에 가서 직접관람을 하기도 했지요. 어떻게 제가가면 그렇게 못하는지?!, 직관을 갈 때 좀 이겨줘야 응원하는 맛도 나고, 계속해서 크보 Baseball을 보고싶은 생각이 나는데, 그런 경험이 전무하다보니, 응원이 뭔가 툭툭 끊기는 느낌이 짙습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도 MLB 응원을 하게되더라고요. LA에서 살았기도 하고, 학교도 다니면서 LA다저스 홈구장도 여러차례 방문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낯도 익고 말입니다.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순위 체크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ASL 8강전 4강전 결승전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4 최종 우승자는? 게임장소 찾아가는 길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LG 인터넷 해지 온라인 해지 요청하기










어제 결과를 포함하여 현재까지의 스코어를 파악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코리안시리즈는 예상밖에 2위팀인 두산이 첫번째 게임을 잡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시구와 함께 시작된 게임에서 아무래도 정규시즌 1위팀으로 기다리고 있던 기아가 좀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쉽게도 첫 게임은 내주고 말았네요. 개인적으로 코리안시리즈에서 기아를 응원하고 있기에 (구)해태, (현)기아의 11번째 우승을 기원해봅니다. 포스트시즌의 우천 연기로 인해 한국시리즈 게임이 하루씩 뒤로 연기가 되었는데, 새롭게 예정된 게임 시간표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와 반대로 World Series 에서는 제가 응원하는 팀인 LA다저스가 첫 게임를 잡았습니다. 3:1로 승리한 아주아주 쫄깃한 게임이었는데요. 지금 2차전이 진행되고 있는데 오늘도 쫄깃쫄깃한 야구를 하고 있네요 11말 진행 중인데, 아쉽게도 오늘게임은 7:5로 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첫 경기를 가져왔기에 큰 부담은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2017년도 크보 정규시즌 순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가 응원한 롯데는 팀 최고 승수인 80승을 달성하며 정규시즌 3위를 했네요. 아쉽게도 준플레이오프에서 4위팀인 NC에 지는 바람에 최종 순위는 3위가 아닌 4위가 되겠네요. 그에 반해 현재 코리안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는 1위 기아와 2위 두산은 한 경기차이로 정규시즌 순위가 나뉜만큼 아주 비슷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고 봐두 무방할 것 같습니다.







월드시리즈도 확인해볼까요? 크보보다 훨씬 만큼 메이저리그 야구팀을 보유하고 있기에 포스트시즌은 리그별로 진행이 됩니다. 와일드카드를 포함하여 리그별로 최종 우승팀끼리 월드시리즈 경기를 하게되지요. LA다저스가 어떻게 올라왔는지는 상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아메리칸리그의 휴스턴과 내셔널리그의 다저스가 경기를 하는데, 총 7차전 중 4승을 먼저하는 팀이 최종 우승을 하게됩니다. 다저스가 먼저 1승을 거뒀으니, 우승할 확률이 조금 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World Series에 올라온 각 팀의 지구별 승수와 승률을 파악해 보겠습니다. 내셔널리그의 LAD는 162 게임 중 104승 58패로 최종 승률 0.642 정도가 되네요. 





해당지구에서 유일하게 100승을 넘긴 팀으로 승패 차이가 약 46게임가 됩니다. 승률로는 약 66%가 되네요. 즉 3게임 하면 거의 2게임은 이긴다는 뜻입니다. 올해 유난히 잘했던 기아의 승률과 단순히 비교해봤을 때도 약 0.05가 더 높은 수준입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이정도면 정말 대단한 수준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스턴은 아메리칸리그에 속해있지만 지역구는 LAD와 동일하게 서부 입니다. 정규시즌 101승 61패로 약 62%의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AD보다는 살짝 낮은 승률이지만, 거의 대동소이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월 25일에 있었던 첫 게임 관련 MLB 홈페이지의 기사입니다. 첫게임에서 저스틴 터너의 홈런으로 쫄깃쫄깃하게 진행되던 게임을 승리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매번 중요한 순간에 터지는 터너타임이 LAD를 보는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야시엘 푸이그의 활약이 대단했는데, 올해는 터너타임을 기다리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홈런을 2-run shot 이라고 표현하네요.







MLB 챔피언을 가리는 시리즈의 최종 일정표입니다. 주로 야간게임이 많다보니, 주중에 하는 경우는 직접볼 수는 어렵겠지만, 주말이라면 집에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치킨 한마리와 맥주를 낮에 시켜야하는 것이 곤혹이지만 말이죠.





그래도 29년만에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한 만큼 이번만큼은 결코 놓치고 싶지가 않네요. 어차피 크보는 KIA일 테니깐요! 기대합니다. 크보도








상세 게임시각과 장소 등의 일정은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송은 모두 FOX티비를 통해서 진행이 되네요. 워킹데드 덕분에 AMC를 더 좋아라 하는데, 뭐 한국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니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게임장소 정보 및 1게임 Summary 입니다. 다저스 스타디움에서 진행됬던 게임으로 시간은 총 2시간 28분이 소요됬네요. 아무래도 점수 차이가 크지않은 쫄깃한 게임이다보니, 의외로 시간은 짧게 걸린 것으로 보여집니다. 총 관람객은 54,253명으로 집게가 되네요. 잠실구장이 매진되면 약 3만석정도로 알고 있는데 거의 2배 크기의 구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투수의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준 게임였지요. 월드시리즈 최초 11K라는 무시무시한 성적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클레이튼 커쇼 정말 대단한 투수라고 생각되네요. 





류현진 선수도 엔트리에 포함되었으면 방송간에 얼굴이라도 종종 나왔을 텐데, 챔피언 결정전에는 포함되지 못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올 한해 열심히 응원한 LAD의 우승을 기원하면 끝까지 야구를 즐겼으면 좋겠네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7 KBO 포스트시즌 상세정보,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게임일정, 준플레이오프 최종 승자?

  KBO 야구 기록 용어, 약어 총 정리

  넥센 히어로즈 고척돔 티켓할인 및 무료입장 정보

  야구장 맥주 소주 음식 가방 반입 허용기준 확인

  수원 KT WIZ 위즈파크 사전주차 신청방법 상세정보

  티켓링크 KT WIZ 위즈 티켓 예매방법 상세정보

  사직구장 티켓 예매, 취소 환불 주의사항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