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지급수단 결제 설정,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송금받기 등록

구글 애드센스 100달러 이상 수익, 지급 수단 설정하기! SC제일은행 계좌 송금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100달러가 기준인데, 광고 수익으로 100달러를 달성하게되면, 해당 수익금을 송금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도 티스토리로 옮기고 나서, 애드센스를 정상적으로 설치한 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미리 준비하고자 지급수단 설정방법에 알아보았습니다. 최소 50달러 이상 달성이 되어야 지급수단 정보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로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AdSense 승인이 되었다고해서 해당 설정을 할 수 있는게 아니더라고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외화통장만 있으면 애드센스 지급 설정은 한번에 가능!


수익을 정상적으로 송금받기 위해서는 은행 계좌가 미리 준비되어 있어야겠지요? 달러화로 이체가 되기 때문에 외화통장으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외화계좌만 발급받으면 수익금을 송금받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총 정리

  제주도 호텔 예약 추천 히든클리프 여행의 완성!

  제주도 숙소 예약 하얏트리젠시 조식뷔폐 이용후기

  제주 숙소 호텔 하얏트 리젠시 스위트룸 이용후기  



300달러까지 수수료 무료! SC제일은행에서 외화계좌 개설하다. 





어느 은행이든 외화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집근처 어느 지점을 방문하셔도 신분증만 있으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요즘 계좌실명제로 인해서 계좌 개설이 쉽지않다고는 하던데, 외화 예금통장의 경우 어려움 없이 발급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은행 중에서 SC제일은행을 선택해서 외화 계좌를 개설한 이유는 바로 수수료 때문입니다. 타 은행의 경우 100달러 이상 이체 시, 10달러 정도의 이체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SC제일은행의 경우, 이체 수수료 발생 기준이 300달러로 높습니다. 


매달 300달러 이상의 수익 발생한다면, 충분히 이체 수수료를 낼 용의가 있지만 100달러 인근에 10달러 수수료는 너무 하다! 싶더라고요.



애드센스 지급수단 설정을 해보자.






수익금을 송금받을 계좌를 만들었다면, 해당 계좌정보를 입력해 놓아야 합니다. 광고 생성만 할 줄 알았지 어디로 가야 결제 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지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메인 홈페이지에서 설정 > 지급 항목을 눌러서 이동합니다.







해당 항목으로 이동하면 현재까지 '내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월말에 최종 승인을 받아서 저는 아직 얼마 되지 않습니다. 1번 항목을 확인하시고 2번과 같이 '결제 수단 관리' 를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번 항목에서 이동한 경로를 한번 확인해 주시고요. 2번 항목과 같이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눌러 표시한 다음 저장을 누릅니다.





이제 준비하셨던 외화계좌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는 단계입니다. 여러 항목으로 복잡해 보이지만, 위에 표시한 1~5번 항목만 착실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금주의 이름과 은행 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SC제일은행의 풀네임은 위 이미지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가지 모든 항목을 기입하면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SWIFT code 라고 해서 은행 식별 코드정보가 필요한데, 개설하신 통장의 맨 첫장을 보면 해당 은행의 식별 코드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의 경우 SWIFT code가 SCBLKRSE 입니다.





관리자 계좌정보를 모두 기입하고 메인으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작성한 은행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계좌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계좌 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마 관리하시는 계정으로 안내 메일이 발급되었을 것입니다. 특이하게 발신자가 AdSense 가 아니라, Google Payments로 되어 있네요. 아마도 부서가 따로 있나 봅니다.





접수 받은 메일 내용을 확인해보면, 기본 결제 수단 변경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구글에서 확인 메일을 받은 만큼 확실하게 내 계좌가 저장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과 주목을 끌 수 있는 질 좋은 포스팅을 작성하면 되겠지요? 


하~! 그게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 관련 글 안내 


애드센스를 직접 운영, 관리해 보면서 어떻게 하면 편하게 그리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실제적으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실험도 해보았고요. 아래 글은 제가 직접 경험하고 적용해보면서 배우고 익힌 것들을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애드센스 운영을 효율적으로 하시려면 꼭 필요한 내용이니,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dSense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는 방법

  구글 AdSense 내 보유 사이트 인증하기

  티스토리 어플 모바일 AdSense 삽입하기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AdSense에 연결해서 활용도 높이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방법 완벽정리

  구글 검색 노출 증가시키기, 티스토리 서치콘솔 등록 방법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