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설정 입력방법, Enter AdSense Pin code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기, Pin Code 설정하기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다수의 광고가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포스트 내 광고를 부착하고 있는 것은 출처가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어느정도 포스트 양이 쌓이고, 방문자도 늘어나고 하면 수익도 일정부분 증가하게 되는데, 구글로부터 정상적으로 입금받기 위해서는 관리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인지 재차 확인이 필요합니다. 초기에 10달러의 수익이 달성 되면, 구글 측에서 관리자의 주소로 핀번호 (Pin Code)를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이것을 잘 받아서 입력을 해야 관리자로서 인증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핀번호 기입하면 인증과정은 모두 완료!


애드센스를 처음 알고나서 요즘들어 더욱 더 까다로워진 승인절차 탓에 우리 모두 마음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이렇게 우편 수령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제대로 기입만 하면, 운영자로서의 승인 및 인증과정은 모두 완료하게 됩니다. 이제 계정관련하여 짤릴 걱정은 한시름 놓아도 될 것 같네요. 아는 분이 열심히 승인 신청 중인데, 최근에는 검토과정이 더 어려워지고 오래걸리는 것 같네요.



 

  AdSense 1차검토 콘텐츠 불충분 해결방법, 글쓰기 참고 사항 정리

  AdSense 승인 취소 후 재승인 받기까지 상세 과정 안내

  AdSense 1차 신청 계정 해지, 삭제하는 방법 안내




필리핀에서 날아온 우편






한국에는 핀번호를 관리하는 곳이 없는 것이 확실한가 봅니다. 우편으로 송부받은 겉표지를 보면 발신지가 필리핀으로 되어있네요. 한 3~4일이면 도착할 줄 알았는데, 2주에서 최대 5주까지 걸린다는 안내가 이제서야 이해가 되네요. 


해외 우편이다보니, 여러 절차상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약 3주하고 3일이나 더 지나서 받았으니, 약 24일 정도 걸린 셈이네요. 기다리면 언젠가는 도착하니 재발송 요청은 참아주시기를...또 기다려야 됩니다. 쭉쭉!






우편 뒷면에는 안전하게 자르는 부분이 표시되어 있고, 'Google AdSense'라고 명확하게 심볼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른 우편물과 혼동되어서 버리거나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얼마나 소중한 것인데요!





우편물 내에 따로 종이가 있는 게 아니고 해당 우편물에 프린트가 되어 있는 것이므로, 안내대로 자르는 부분을 정확하게 오려내야 손상없이 핀번호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의 우측 부분을 보면 파란색 숫자 6개가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을 우편 내 안내에 따라서 홈페이지에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아래 글을 통해서 어떻게 기입하는 지 알아볼까요?



핀번호 입력방법 안내, Entering Pin Code





Pin Code 기입은 아주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주소인증이나 Pin code 기입이 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위 이미지와 같이 계정 옆에 종모양에 색깔이 칠해져 있거나, 붉은색 바로 안내가 나오고 있을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 순서대로 표시한 안내에 따라서 하나씩 눌러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참에 주소인증도 같이 하면 되겠지요?





주소인증 상세 페이지로 들어오면 위 이미지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핀/번호가 언제 생성되었는지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생성된 날로부터 5주가 지나도 우편이 오지 않는다면 재송부 신청을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 전이라면 조금은 더 기다려보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우편에 기재된 번호는 빈칸에 정확하게 기입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핀번호는 총 6자리 숫자입니다. 알파벳이 섞여있는 것이 아니므로 입력전에 다시한번 더 확인하시고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번 틀리면 해당 계정내 광고 송출이 모두 중단되는 큰 문제가 발생하니깐요.



애드/센스의 모든 것. All about 'AdSense'


계정 승인을 받는 과정에서 조금은 더 빨리 승인을 받고자 기다리지 못하고 2개 계정을 만들어 승인 요청을 했었습니다. 그러인해 계정이 꼬여서, 꼬인 계정을 푸는데만 거진 한 달이상 고생을 한 것 같습니다. 성질이 급한 사람은 참 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누구에게라도 물어볼 수 있으면 좋으련만, 스킨이 제각각 다르다보니 도움을 구할 곳도 마땅치 않고 말이지요.


물론 저만의 문제는 아닐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들 그렇게 나름은 고생을 하시고 지금의 홈페이지를 만드셨을 것이기 때문이지요. 

수고많으셨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이예요! 우리 함께 달려보자고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가면 멀리, 그리고 오래 갈 수 있다고 합니다.!




 ● 관련 글 안내 


제가 고생한 애드센스 승인 스토리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유사한 문제를 겪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오니,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Ad/Sense 내 보유 사이트 인증하기

  Ad/Sense 광고 생성방법 상세안내


  본문하단 광고게재하기 플러그인 등록하기

  모바일 페이지수준 광고설정 방법 안내

  본문 하단 링크광고 넣는 방법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