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Domestic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안내, 제주도 여행비용 정리

제주도 2박3일 자유여행 여행경비 총정리, 최종 비용은?


지난 2월 말경, 남들보다 일찍이 제주도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유채꽃을 조금 더 일찍, 싱싱한 모습 그대로 보고싶다는 생각에 떠나게 된 투어었는데요. 성수기가 시작되는 3월이 되기전에 다녀온 Tour 인지라, 생각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준비한 것보다 훨씬 더 알차게 즐기고 온 투어였습니다. 놀러가서 아끼는 돈이 평소 가장 바보같은 행동이라고 생각하는 1인 인지라, 이번에도 Tour 기분을 최대한으로 느끼고자 딱히 경비 계획은 세워보지 않았습니다. 놀 때는 다 잊고 신나게 놀아야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여행경비 사용하기 나름? 아니다! 계획하기 나름!!


아무리 Tour라고 해도 계획적으로 사용한다면 그 가치는 상상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이라면 최소한 아깝지는 않지요. 


항상 투어를 다녀온 다음 정산을 해보면 바가지 쓴 느낌, 또는 '더 재미난 것을 경험하거나 더 좋은 것을 맛볼 수 있었는데...' 와 같은 안타까움에 휩싸이곤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휴가의 가치는 최대한으로 지키되, 가치에 있어 효과적으로 돈을 써보자라는 생각으로 아내와 함께 출발 전에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식사후기 및 주차장 이용후기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일정, 입장료 정리

  부천 장미축제 무료주차 무료입장 상세정보

  송정 카페 수영장 있는 핫플레이 클럽비치에코




여행의 시작은 항공권을 싸게 잡는 것부터...!





모든 투어의 시작은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이 항공권을 얼마나 저렴하게 구하느냐가 Tour의 시작을 얼마나 윤택하게 할 수 있느냐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는데요. (물론 충분한 여행자금이 있으신 분들은 비즈니스 타시면 되구요!)


최대한 저렴하게 그리고 아침일찍 도착할 수 있는 항공권을 예약하고자 한달 전부터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일찍 도착해야 하루를 온 종일 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에 가능하면 아침일찍 도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양한 LCC 항공사들이 있지만 당시 가장 저렴했던 진에어로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3열 좌석이 좌우로 배치된 비행기편이었는데, 키가 큰 저에게는 조금 불편하기도 했지만, 1시간 남짓 비행이라 참을만 했습니다. 


고작 Je-ju 가는데, 비지니스 클래스는 사실 오바스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예약한 항공권의 최종 가격이 얼마냐? 2사람이 왕복으로 끊은 기준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놀라운 가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 사람이 KTX타고 서울-부산을 왕복하는 비용정도 밖에 들지 않았답니다. 역시나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잡는다라는 표현이 결코 틀린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새삼 깨닫습니다.!



제주도에서만 맛볼수 있는 곳으로 가자.





여행의 기본은 현지에서 아니고는 맛볼 수 없는 이색 음식을 먹으로 다니는 즐거움이지 않겠습니까? 아내가 열심히 사전 조사를 한 덕분에 공항근처의 맛집부터 숙소 근처의 맛집까지 기다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전복김밥이 유명하다고 해서 들렀는데, 이것은 부산출신이 저에게는 식은 죽 먹기와 다름이 없는 음식 같았습니다. 전복죽을 조금 껄죽하게 끓여서 김밥으로 만들면 되는 것이였기에...누구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다만 요 오징어볶음은 특유의 맛이 있어서 같이 곁들여 먹으니 풍미가 대단했습니다.





다음은 한림읍에 있는 딱새우 까먹는 곳으로 갔습니다. 맛있기도 했지만 나무 망치로 딱새우 까먹는 것이 재밌고 이색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사진찍기도 좋고 평소에 딱새우라는 것을 맛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더없이 괜찮은 장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주도맛집 피어22 딱새우 까먹기 재미가 쏠쏠하다. 





지드래곤이 사장으로 있다는 몽상드애월도 한번쯤 들려줘야, 핫플레이스는 다 가보고 왔다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 햇살이 너무 좋아서 사진찍기 좋았던 장소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커피 맛은 비슷하지만 인테리어나 커피컵 디자인이 특이해서 사진찍기 괜찮았던 장소 같아요.



최고급 5성 호텔정도과 조식뷔폐는 기본 아닙니까?





앞서 설명드린 계획과 같이 저희는 최대의 가치를 위해서 돈을 쓰자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호텔은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5성 호텔로만 예약을 했습니다. 첫날밤은 하얏트리젠시 스위트룸에서 묶었습니다. 방과 거실이 구분되어 있는 스위트룸이라 호텔방같지 않게 공간이 넒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5성 호텔을 예약하는 이유? 편안한 잠자리와 더불어 수준높은 조식뷔폐를 즐기기 위해서 입니다. 아침마다 식당을 찾아 다니는 것이 짧은 투어기간에는 상당히 피곤하고 부담스런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식뷔폐가 포함된 룸으로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두번째 날에는 제주 호텔중에 가장 인기가 좋은 히든클리프 호텔에서 보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수영물로 인해 밤에도 수영이 가능한 핫플레이스인데요. 저희도 아침, 저녁으로 수영장에서 엄청 놀았습니다.





바다뷰가 없고 절벽뷰가 보인다고해서 히든클리프라고 지어진 곳인데, 오픈한지 1년밖에 되지않은 신축 호텔이라 그런지 시설물 전체가 깔끔하고 새것을 이용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조명도 화려하게 조성되어 있어 밤에도 사진찍기 좋았습니다.



제주도여행 경비 총정리 최종금액은?





그래서 5성호텔에 지내면서 조식뷔폐도 매일 챙겨먹고, 렌트까지 했는데 2박3일 제주도 총 경비가 얼마가 되는것이냐? 놀라지 마시고 위 이미지의 순수사용경비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의 가치에 초점을 두고 계획을 세웠더니, 생각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휴가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미리 계획세우고 준비만 한다면 성수기에도 가능한 금액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여름휴가로 제주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하루 빨리 움직여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관련 글 안내 


혹시나 해외휴가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환전 시 우대수수료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환전 수수료 최저로 아끼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가 준비를 할 때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환율 우대받고 환전하자.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