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는 방법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적용하기


어떻게 하다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게되었고 애드센스까지 승인을 받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기왕에 광고를 적용하고 사용하는 거 조금 더 제대로 하고 싶은 마음에 이것 저것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도 하고 있지만, HTML 코드를 생성하고 수정하는 것이니 만큼 생각만큼 쉽게 구현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 공학을 전공해서 이런 프로그램언어나 Web 명령어를 잘 알고있었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겠지만, 관련 전공자가 아니기에 정말 바닥부터 하나씩 알아가고 있는 단계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타입을 적용해보자.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HTML Code를 제대로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정말 바닥에서부터 하나씩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체 구문은 아니더라고 어느정도 문장들은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래도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다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제가 공부하고 적용해 본 사항들을 아래 글과 같이 정리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제가 정리해 놓은 것을 스스로 찾아보기도 하는데, 많고 많은 지식들 사이에서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글이지요.



 

  구글 AdSense 내 보유 사이트 인증하기

  구글 AdSense 신규코드 생성방법 상세안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뭐야?






제가 자주 들리는 블로그를 보면 하단에 위 이미지와 같이 기존에 작성된 글들 중에 관련 글을 보여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왜 애드센스에서 하는 거지?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 운영중인 블로그의 지수가 높아지고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고 하면, 저 항목 사이에 Ad가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를 찾아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관련 글 사이에 Ad가 노출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고 관리하는 블로그도 열심히만 한다면 하나의 노출수단으로서 충분히 제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Ad가 나오지 않더라도 우선은 관련 글을 정리해서 안내해 주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페이지뷰를 늘리는데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치하는 광고 생성하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해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적용가능한 블로그의 상태가 정확히 수치화 되어있지 않아 기준을 알기가 어렵지만 제 경험을 비춰보면 누적방문자가 1만은 되었을 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위 이미지와 같이 적용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적용가능한 것을 확인하고 홈페이지의 설정에 들어가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항목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동일하게 보인다면 이제 관련 사항을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신규코드 생성하기로 들어가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신규 항목이 생긴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눌러서 새 코드를 생성하시고 원하는 위치에 넣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신규 배치는 어디가 좋을까?






저는 본문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넣고자 생각했습니다. 위 이미지는 신규코드 적용 이전 모습입니다. 저 빈 공간에 제가 원하는 코드를 설정해서 넣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저와 동일한 곳에 배치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본문 하단에 삽입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스킨에 따라서 위 이미지의  플러그인을 참고하여 적당한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애드센스 (반응형)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생성한 코드를 선택한 플러그인의 하단에 수정없이 삽입해주면 위 이미지와 같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ML 코드 수정이 없기에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타입입니다.







위와 같이, 모바일에서도 제대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작성한 썸네일을 크게 볼 수 있으니 방문자들로 하여금 이목을 조금 더 끌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만약 본문 내 일치하는 광고를 삽입하시고자 하는 분이라면, HTML 코드에 접속하시어 위 코드명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코드 기준으로 상위단에 넣으면 본문 상단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안내 


PC와 모바일에 AdSense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직접 적용해본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신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작성된 글들을 현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앱 어플 모바일 AdSense 삽입하기

  구글 AdSense 본문 하단 링크Ad코드 넣는 방법 안내

  애널리틱스 활용 AdSense와 연결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탈퇴방법 계정삭제 안내

  승인된 AdSense에 유튜브 사이트 추가해서 수익내기

  구글 AdSense 블로그 본문하단 Ad 게재하기 플러그인 등록하기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